와파린계열 약 드실때 발치 바로 할수 없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와파린 계열의 약을 드신다고 해서 반드시 발치가 바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심장관련된 어떠한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지, 기저질환의 정도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즉 와파린을 끊을 경우에는 오히려 심혈관계 질환을 악화시키거나 위험하다면 대학병원 방문 후 전문가의 지도하에서 발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가장 안전하게 발치하기 위해서는 와파린을 처방하신 선생님에게 발치에 대해서 물어보시고 그에 따른 컨설트가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 미백은 꾸준히 받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미백은 1~2회성 치료입니다. 다만 착색이라는 것이 본인의 음식 섭취 습관이나 노화 등에 의해 자연스럽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시간이 지나 다시 치아가 누렇게 변한다면 재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백 치료 자체는 꾸준히 받는 것이 아니며 대부분 1~2회성의 치료로 끝나게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에 상처가 났는데 가글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초기 상처에는 알코올 성분이 닿게 되면 극심한 통증 및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강 내 상처 중에서 구강 상피는 상당히 회복력이 좋고 특별히 불편감이 크지 않다면 연고 등을 바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즉 구강 상태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분 2주 정도 안에 회복됩니다. 물론 연고가 필요하다면 페리덱스 등을 사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스케일링의 주기는 언제가 좋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의 적절한 주기는 환자분들의 구강 상태에 따라 모두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스케일링은 건강한 잇몸 및 치석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6개월이나 1년에 한 번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잇몸에 출혈 등이 나타나면서 잇몸 질환이 있다면 치료와 병행해서 2~3개월 간격으로 치과 방문 후 치료와 함께 스케일링을 병행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이 표면이 거무잡잡하게 되었는데 이거 어떻게 치료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시중에 파는 미백 치약 등은 사실상 미백 효과를 기대하기 힘듭니다. 아주 미세하게 미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환자분들이 개선을 원하는 정도까지는 미백되지 않습니다. 또한 스케일링은 구강 내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지 착색된 치아를 하얗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치아를 하얗게 하기 위해서는 치과 방문 후 전문가 치아 미백을 시행해주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1년에 치과 다들 몇번씩 가시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사람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 사람들은 스케일링 건강보험 혜택을 받는 1년에 1번 정도 치과를 방문하지만 치과는 자주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잇몸 및 구강 관리가 잘되지 않는 분들은 2~3개월 정도 방문해주는 것이 좋으며 특별한 이유가 없더라도 6개월에서 1년에 한 번은 치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하고 관리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크게 조심해야 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너무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임플란트 부위로 자주 드시게 되면 임플란트가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즉 다른 치아와 함께 골고루 드시는 것은 상관 없으나 임플란트 치아를 중심으로 한 저작 등은 최소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고 특별히 음식을 가릴 필요는 없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19에 완치되었는데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단순히 코로나 감염 이후의 후유증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코로나 감염 이후에 몸 상태가 안 좋았다가 회복되면 코로나 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에서도 운동 시 숨이 차거나 일시적인 체력 저하를 겪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지금의 증상이 있다고 해서 후유증이라고 보지는 않으며 후유증으로 판단하기 위해서는 병원 방문 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회복 후 후각에 관해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계절상으로 환절기로 인한 비염 그리고 감기 등이 없는지도 살펴보아야 합니다. 대부분은 일시적으로 후각 및 미각 기능이 떨어질 수는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회복되게 마련입니다. 일부 사례에서 바이러스가 직접적으로 후각 및 미각세포를 사멸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돌아오고 현재의 증상은 다른 원인이 겹쳐서 나타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후유증이 다른 부분에도 생길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직접적으로 코로나 감염은 호흡기 질환이므로 가슴통증 등도 코로나로 인하여 나타났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물론 해당 시기에 병원 방문 후 후유증에 대한 진단을 받았으면 모르겠지만 대부분은 시기가 겹쳤을 뿐 코로나 감염으로 인하여 나타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즉 지금의 근육통증도 마찬가지입니다. 상황을 지켜보시고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 방문 후 후유증에 대한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