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충치 문제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앞니 사이에 미세하게 충치가 있었는데 점점 커진다면 활동성으로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부위의 충치를 계속해서 방치 시에는 상아질을 넘어 신경까지 침범하게 되면 추후 레진 등으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는 것이 신경치료 및 크라운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현재 말씀하시는 부위 및 충치 정도가 어느정도인지에 따라 다르며 아주 미세한 경우라면 관리가 되는지 지켜보는 것도 방법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후 통증이 얼마나 가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매복 사랑니 발치 시, 매복된 정도에 따라서 통증 및 불편감이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매복된 정도가 심하면 심할수록 통증은 큽니다. 일주일 정도까지는 통증이 심할 수 있어 치과에서 처방한 소염진통제 등을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은 일주일 정도 지나면 서서히 증상이 가라앉게 됩니다.물론 회복되는 도중에 갑자기 통증 양상이 바뀌고 극심한 통증 등으로 이어진다면 이때는 반드시 치과 방문 후 검진을 하셔야 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나이가 40세이상인데 이빨교정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잇몸 질환을 치료하고 나서 교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단순히 나이 40세 이상이라고 해서 교정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며 교정은 원칙적으로 나이제 한이 없습니다. 구강 상태만 양호하다면 단순히 치아 이동은 나이의 제한 없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교정을 계획하고 있다면 교정 이후 임플란트를 해야 합니다.교정 전에 임플란트를 하면 임플란트 치아는 움직일 수 없어 치료에 상당한 제한이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실 사용은 필수인가요 선택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가급적이면 양치 이후 치실은 사용해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치실을 사용하지 않았고 문제가 없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음식물이 치아 사이에 많이 낄 수 있고 잇몸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즉 예방적인 차원에서 음식물이 많이 끼는 곳에 치실 등을 사용해준다면 훨씬 잇몸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관리 방법과 수명은 어느 정도 인가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평균적으로 10년 전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시술 이후에 음식물이 많이 끼는데 이는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임플란트 주위의 자연치는 서서히 이동하게 되는데 임플란트는 해당 부위에 고정되어 있어 음식물이 낄 수 밖에 없습니다. 임플란트를 관리 하는 것은 자연치와 더불어 식후 5분 이내에 양치를 해주시고 주변에 치간칫솔 및 치실 등을 사용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치과를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검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어금니 일부가 깨진 것 같은데 대처법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깨졌다면 가급적이면 치과 방문 후 평가라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깨진 부위의 정도에 따라서 치료 방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주 경미한 경우라면 치료를 하지 않을 수 있으나 깨지고 난 부위 주변에 금이 갔다면 치아를 발치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금이 없다가 해당 부위를 방치하여 다른 음식물이나 교합에 의해 금이 계속해서 생기는 경우도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할 수 있는 것을 시기가 놓쳐서 발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가 4개나 났는데 치과 꼭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결국에는 볼살이 씹히는 것을 떠나서 해당 사랑니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사랑니와 어금니 사이에 음식물이 많이 끼게 되면 사랑니 뿐만 아니라 어금니까지 손상될 수 있고 이미 사랑니에 충치 및 염증이 있다면 이를 발치하는 과정이 힘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 방문 후 가급적이면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을 때 뽑는 것을 권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잇몸 염증이 생기는지 사랑니가 나는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말씀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임상 사진이나 방사선 사진 등이 필요해보이며 말씀하신 것은 사랑니로 인한 염증 그리고 어금니 자체의 염증 및 통증으로도 충분히 나타날 수 있으므로 어떠한 상태인지는 검사를 해보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랑니도 잇몸 아래에 있다가 공간이 생기면 나이가 들어서 잇몸 위로 올라오는 경우는 많습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수술 후 음식은 언제 먹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수술 이후에 바로 음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외과적 술식이다 보니 마취가 풀린 2~3시간 뒤부터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대부분은 2~3일이 지나면 유동식이 아닌 일반식을 섭취하는데 있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술 이후 마취만 풀린다면 가벼운 음식 등은 섭취하셔도 됩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은 40대에도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은 나이의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40대나 50대, 그리고 60대 등 잇몸 질환이 없다면 모두 가능합니다. 치료의 효과도 성장기인 아동을 제외하고는 모두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교정의 효과는 직접적으로 본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구강 상태에 따라 교정 이후 예후는 다릅니다.아무쪼록 저의 답변이 문제 해결에 작게 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정진석 치과의사 드림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