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약·영양제
만성두통에 시달리고 있는데 타이레놀 자주먹으면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자주 어지럽고 만성두통이 있다면 병원진료를 받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두통이 발생할 때마다 타이레놀을 드셔도됩니다. 하루에 6알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부 알러지 약을 먹으면 왜 잠이 오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피부 알러지에 쓰는 약들은 대부분 1세대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이 성분들은 효과는 좋지만 졸린 부작용이 크기 때문에 증상이 없다면 굳이 드실필요는 없고 먹어야하는데 1알은 과하다면 절반만 드셔도됩니다.
왜 약이 아침과 점심 그리고 저녁약으로 구분이 되는 겁니까?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진료시 불편함을 듣고 시간별로 불편한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들로 처방해주셨을 것입니다. 하루 최대 복용량 또는 복용시간간격 등으로 하루에 1~3회로 나눠서 복용합니다.
염증치료제가 무릎통증에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노란색 알약이라면 생약성분들이 함유된 관절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입니다. 이 성분들은 위령선·괄루근·하고초30%에탄올건조엑스(40→1) 이며 관절염이 더 나빠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술을… 쫌 많이.. 먹는 편인데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술만 마시는 것보다는 숙취해소제를 챙겨드시는게 낫고 매번 숙취해소제를 먹는것 보다는 간을 보호해주는 약을 매일 먹는게 낫습니다. 밀크시슬이나 간가수분해물 성분이 좋습니다.
자갈밭에서 넘어졌어요…………우엥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환부를 생리식염수나 물로 깨끗이 해주시고 과산화수소같은 소독약으로 소독을 해주세요. 항생제연고를 발라주시고 습윤밴드를 붙여두시면 흉터가 생기는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사용을 다르게 해야하는 약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후시딘과 마데카솔은 항생제연고입니다. 마데카솔에 상처치유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긴하지만 두 약을 구분지어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나의 상처부위에 두가지 약을 번갈아 바르면 안됩니다.
타이레놀을 매일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두통이 발생할 때마다 타이레놀을 복용하셔도 됩니다. 타이레놀은 내성이 생기거나 하루 1알로 심각한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술만 안드시면 괜찮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영양제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LDL을 낮추려면 약을 드셔야합니다. 영양제는 큰 의미는 없고 약을 드시기 싫다면 과식, 기름진음식 등은 줄이면서 운동을 하셔야합니다. 3달정도 관리한 뒤에 피검사를 하셨는데 LDL이 높다면 약을 드셔야합니다.
좋은 콜레스트롤 약 알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병열 약사입니다.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은 처방을 받으셔야합니다.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여주는 건기식으로는 폴리코사놀, 코엔자임큐텐 등이 있습니다. 평소에 과식, 기름진음식 등은 피하시고 운동을 꾸준히 해주시면 좋습니다.
1666
1667
1668
1669
1670
1671
1672
1673
1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