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만 혈압을 재면 높게나오는데, 그 이유가 있나요?
말씀하시는 것처럼 병원에서 측정할 때에만 혈압이 다소 높게 측정되는 현상은 백의 고혈압(white gown hypertension)으로 부르는 현상으로 몸에 진짜 고혈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병원을 방문하거나 하는 긴장이 되는 상황에서 일시적인 혈압 상승이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본인은 긴장감을 주관적으로 느끼지 않을 수 있더라도 몸은 경직이 되게 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병적인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 없으며 특별히 관리하거나 좋은 음식, 운동이 따로 있지도 않으며 딱히 치료법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냥 경과를 지켜보셔도 무방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눈 밑이 사진과 같이 자주 붉게 부었다가 가라앉습니다. 통증은 없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해당 정보만 보고 상태가 어떠한지 알 수는 없으며 당장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만, 증상이 반복되고 있다면 문제가 있는지 진료 및 검진은 한 번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안과적으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운동하면 소화력이 좋아질까요??
운동을 하는 것은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소화 기능을 증진시켜줄 수 있는 요인이 맞습니다. 효과를 기대해볼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후피임약 후 생리는 생리일까요??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이후에 정상적으로 생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호르몬제 약을 복용하여 그로 인한 영향으로 부정출혈을 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거 생리증후군인거요?아님임신인가요
유감스럽지만 해당 단편적인 내용을 보고 임신 여부를 감별할 수 없으며 생리전증후군인지 여부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가능성이 많이 낮아 보이긴 하지만 임신이 우려스럽다면 테스트기 검사를 확인해보아야 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부발진? 사라졌으면 병원 안가도될까요?
일단 약을 복용하고 경과를 지켜보셔도 무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 번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사라진 이후에 재발하지 않는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그렇지만 너무 우려스러워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괜찮은 생각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간기능검사를 했는데 정상인가요?
올리신 사진의 AST 및 ALT 수치는 정상 범위 내에 있는 수치이며 문제가 될만한 부분이 없어 보입니다. 아주 양호한 결과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두통, 뒷목 뻐근때문에 신경외과 가려고 하는데 무슨 치료 하나요?
바로 치료를 진행하기 보다는 먼저 어떠한 문제가 있어서 증상이 생긴 것인지 파악이 필요해 보이며 MRI 등의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침부터 계속 등뒤가 뜨겁고 시립니다
아쉽지만 증상이 중구난방하고 비특이적이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관련하여서는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되는 양상이라면 병원에서 진료 및 검진을 통해서 문제가 있는지 감별해보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온몸이 가려운데 두드러기나 물집같은거는 안보이는데 뭔가요?
유감스럽지만 이야기 하시는 비특이적이고 애매한 증상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특정한 질병을 감별 진단할 수는 없습니다. 문제가 있는지 피부과적으로 진료 및 검진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