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희망이넘치는시조새
- 피부과의료상담Q. 손톱이 겹으로 나뉘고 꺽이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영양제를 먹어야 하나요?손톱이 겹으로 나뉘고 꺽이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영양제를 먹어야 할까요? 자꾸 꺽여서 오른손은 짧게 깍았는데 기르면 또 다시 겹으로 나뉘어지고… 반복의 반복입니다ㅠ 검지 외에 다른 손톱도 그렇습니다. 왜 그러는 건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약 복용약·영양제Q. 감기약 다 먹은 상태에서 항생제만 남았는데 먹어야 할까요?감기약을 먹다보니 항생제 한개가 남았더라고요! 주변에서 항생제는 다 안 먹으면 내성 생긴다고 하길래 고민이 됩니다! 먹어야 할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감기 거의 다 나았는데 감기약을 끝까지 먹어야 할까요?감기 거의 다 나았는데 감기약을 끝까지 먹어야 할까요? 2틀정도 남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안 나아서 다 먹고 또 처방 받은거 먹으니까 일주일 넘게 먹고 있어요
- 피부과의료상담Q. 이거 수술해야 될까요?ㅠㅜ 너무 무섭습니다ㅠㅠ사진에 있는 그 부위에 자꾸 종기? 가 생기는데 전에도 여러번 났거든요… 전에 짜기도 몇번 했고, 그냥 냅둬서 사라지기도 했는데 계속 같은 부위에 나는 건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요… 유튜브 영상보니까 칼로 째서 안에 있는 동그란 걸 빼던데 너무 무섭고ㅠㅠ 자꾸 생겨서 라인이 없는 부드러운 심리스 팬티를 입는데도 이번에 생겼습니다 짰더니 묽지도 않고 딱딱하지도 않은 특이한 질감의 무언가가 진짜 쪼금 나왔는데 여드름 피지같은 건 아니였어요 만져보면 안에 동그란 무언가가 있는 느낌입니다 짜니까 피만 엄청 나오고 아프기도 해서 더 이상 손 대지 않았는데 피부과를 가자니 너무너무 무섭고 수치스러워서 갈 용기가 안 납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피부과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점 뺀 후 딱지)이번주 월요일에 얼굴에 있는 점을 하나 뺐는데 병원에서 2주동안 듀오 드림 패치? 그걸 붙이라고 하더라고요! 근데 다음날에 한번 갈고 그 뒤론 2일에 한번씩 갈라고 하셨고든요?? 근데 4일이 지난 지금 딱지가 생긴 거에요ㅠㅠ 전 분명 계속 붙이고 있었는데ㅠㅜ 진물도 더 이상 안나고…딱지는 공기 만나면 생기는 거라는데 제가 패치 갈 때 좀 허둥지둥 했는데…(길어도 1분이였을 거예요..ㅠ)그게 영향이 있었을까요?? 아! 그리고 갈 때 진물이 너무 나와서 갈 때마다 면봉으로 닦아줬는데.. 저 잘못한 거 맞죠…? ㅠㅠㅠ 흉터 생기겠죠……..?ㅠㅠㅠㅠㅠㅠ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쿨톤인지 웜톤인지 봐주세용!!!!주변에서도 그렇고 제가 생각해 봤을데도 쿨톤이라고 생각하는데 촤근들어 웜톤인 것 같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요ㅠㅠ 그래서 화장품 살 때도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데 알려주세요!! 사진은 아무것도 안 바른 상태입니다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Q. 현직 고등학교 선생님들 도와주세요ㅠㅠ(생기부)혹시 생기부에 저자 명이나, 책 이름이 들어가면 안 돠나요? 확인해보니 있더라고요ㅠㅠ 언듯 있으면 안 된다고 들은 것 도 같은데 맞나요? ㅠㅠㅜ
- 약 복용약·영양제Q. 감기약에 관해 질문합니다 도와주세용ㅠ첨부한 사진이 처방받은 약 입니다. 근데 제가 아침밥을 먹으면 속이 안 좋아서 아침밥을 안 먹고 아침약을 안 먹다보니 아침약만 남았어요… 문제는 약 개수와 종류가 아침약과 다 같은게 아니라서 저녁인 지금에는 아침약을 먹어도 될지 고민이에요😢정말 죄송허지만 점심약도 고의가 아니게 못 먹어서 약이 총 4개 입니다.(아침약 3개+점식약 1개) 지금으로썬 아침약을 먹는게 나을까요, 점식약을 먹어야 할까요? 진짜 걱정인건 약 개수가 다른게 분명 이유가 있을거잖아요ㅠㅠ 개산해보니 아침약과 저녁약은 개수가 같더라고요!! 그럼 총 4개니까 오늘은 아침약 먹고 내일 아침약 하나 , 점심에도 점심약 먹으면 하나, 마지막 저녁약은 아침약과 같으니 아침약 먹으면!! 오 해결된 건가요?! 쓰다보니 이러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똥 같은 소리겠죠…? 이래도 되는건지 도와주세요ㅠㅠㅠ
- 내과의료상담Q. 감기약에 관련해 질문드립니다!!!어제 감기약 처방 받았는데 아침약도 있어요. 저는 아침밥을 안 먹어야 속이 편해서 안먹는데 아침약이 있어서 먹어야 할 지 그냥 빈속에 먹을지 걱정이 됩니다. 아침약 먹고 점식약 먹 는 턴이 3시간은 너무 짧을까요?아무래도 빈속에 먹는 건 안 되겠죠...?만약 아침약만 안 먹으면 약 효능이 떨어질까요?아 그리고 제가 저번에 감기 걸렸을 때도 아침약을 잘 빼먹고 먹다가 마지막 항생제를 못 먹었는데 항생제는 무조건!! 처방 된 걸 다 먹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ㅠㅠ 깜박하고 이번 감기약 먹을 때 의사쌤께 말 못했는데 저 괜찮 을까요?ㅠㅜ항생제 내성이 생겼겠죠?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아침 감기약만 안 먹어도 될까요???어제 감기약 처방 받았는데 아침약도 있어요. 저는 아침밥을 안 먹어야 속이 편해서 안먹는데 아침약이 있어서 먹어야 할 지 그냥 빈속에 먹을지 걱정이 됩니다. 아침약 먹고 점식약 먹 는 턴이 3시간은 너무 짧을까요?아무래도 빈속에 먹는 건 안 되겠죠...?만약 아침약만 안 먹으면 약 효능이 떨어질까요?아 그리고 제가 저번에 감기 걸렸을 때도 아침약을 잘 빼먹고 먹다가 마지막 항생제를 못 먹었는데 항생제는 무조건!! 처방 된 걸 다 먹어야 된다고 하더라고요ㅠㅠ 깜박하고 이번 감기약 먹을 때 의사쌤께 말 못했는데 저 괜찮 을까요?ㅠㅜ항생제 내성이 생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