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같이친밀한감자칩
- 휴일·휴가고용·노동Q. 알바 근무표에 ‘주’ 라고 적혀있는데 이게 무슨 뜻인지 궁금해요!제가 아직 나이도 어리고, 매번 부모님한테 용돈 받는게 죄송스러워서 이제는 나도 알바를 해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지원을 하게 되었는데 대부분은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면접은 와봐라 그대신 문자는 일주일 후에 주겠다 막 이래서 아 포기해야 하나.. 라고 생각 해봤는데 다행히도 한곳에서 보건증 이나 필요한 서류 갖고 다시 와라 해서 다음주 부터 일을 나가는데 근무표를 보니 제가 금토일 오후에 일을 하더라구요..! 근데 근무표를 자세히 보니 저 말고도 다른 분들 근무표에도 주, 주 라고 적혀있던데이게 무슨 뜻일까요? 지피티나 제미나이 한테 물어봤더니 주말근무, 아니면 주휴 라고 하던데… ㅠㅠ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고졸 검정고시 공부 하는법 알려주세요 ㅠㅠ안녕하세요, 저는 곧 8월에 2차 검정고시를 보는 09년 자퇴생 입니다. 검정고시 까지 약 3개월이 남았는데 도저히 공부를 어떻게 해야지 좋은 성적이 나올까 긴장이 됩니다. 현재 제가 공부하는 방식은 멘토링을 받거나, 각종 센터에서 진행하는 수업을 듣고 있어요. (사실 알바를 하게 되어 센터에서 진행하는 수업은 사실상 못들어요 ㅠ) 근데 이것도 일주일에 한번 씩이고 제가 학교를 다닐때 성적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게 너무 부담이 돼요.. 혹시라도 저랑 같은 상황을 겪고 있는 자퇴생 분들이나, 과거에 검정고시를 본 분들은 꼭 이 글 지나치지 마시고 한번만 읽어주세요..!
- 치과의료상담Q. 치아 교정 고무줄을 브라켓에 걸어도 상관없나요?처음 교정한 날짜는 23년 11월 인데 현재까지도 계속 교정중 입니다..! 근데 월마다 한번씩 있는 진료때 교정 고무줄을 원래 끼던 곳 이 아닌 새로운 곳에다 20시간 이상 착용을 하라는데 아무리 봐도 갈고리(?) 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갈고리가 없는 쪽에 걸라는게 의심이 가서.. 물어봅니다!! 글로만 쓰면 안될 것 같아서 사진도 같이 첨부할게요!! (++ 저렇게 브라켓? 이라고 해야하나 거기에다가도 고무줄을 끼워도 상관은 없나요?! 치과에서도 사진과 보이는 것처럼 착용하라는데 흠..)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산부인과의료상담Q. 월경 혈이 검정(갈색)으로 나와요.만 16세 (18세) 여성청소년 이고, 초경은 12살 (초등학교 5학년) 때 시작했어요. 제가 월경주기가 길기도 하고 잘 맞지 않아 산부인과 검사를 통해서 호르몬제 약을 처방받아 월경을 하지 않으면 약을 복용해 월경이 나오게 하는 유도제를 먹고 있어요. (월경을 안하면 복용하는 약 입니다.)약을 복용 하면 정상적으로 혈이 나오고(약 복용후 일주일 후), 복용을 하지 않으면 월경이 늦어지고 또 혈 색깔이 검정(갈색)색 으로 나와서 일주일 동안 지속 되고, 그 다음 정상적으로 혈이 나와 거의 2주를 하는데 원인이 뭘까요?
- 치과의료상담Q. 사랑니 발치 2일차인데 궁금한 점이 너무 많아요 ㅠㅠ 도와주세요!안녕하세요오 제가 어제 낮에 사랑니를 뽑았습니다! 근데 원장님께서는 최대한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말라고 하셨어요 그러면 자극적인 음식 마라탕,엽떡,불닭 등등 먹지말고 부드러운 음식 계란찜 빵 죽 같은건 먹어도 된다는 말이죠?! 제가 지금 현재 어제보다 훨씬 사랑니 뺀 쪽이 더 붓기가 있어 걱정이 되네요😰 그리고 음식 씹을때나 침 삼킬때 사랑니 뺀 쪽이 욱신거리면서 아픈데 정상이겠죠? 그리고 실밥이 막 저절로 풀러지지는 않겠죠 ㅠ 제가 약간 쫄보라서 하나하나 다 걱정이 돼요😭😭 앞으로 주의할 점이나 회복에 도움되는 글 많이 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 중학교 생활고민상담Q. 중3 영어 직독직해 영어발음을 한국어 발음으로 바꿔주실 선생님들 찾아용..Next week | start fifth grade. Since I've never been to a real school before, I am pretty much totally and completely petrified. People think I haven't gone to school because of the way I look, but it's not that. It's because of all the surgeries l've had. Twenty-seven since I was born. The bigger ones happened before 1 was even four years old, so I don't remember those. But l've had two or three surgeries every year since then (some big, some small), and because I'm little for my age, and I have some other medical mysteries that doctors never really figured out, I used to get sick a lot. That's why my parents decided it was better if I didn't go to school. I'm much stronger now, though. The last surgery I had was eight months ago, and I probably won't have to have any more for another couple of years. 영어발음을 한국어 발음 (해석 X) 그니깐 apple - 애플 hello - 헬로 이렇게 영어발음을 한국어발음으로 바꿔줄 착한 선생님들 찾아용…Mom homeschools me. She used to be a children's-book illustrator. She draws really great fairies and mermaids. H boy stuff isn't so hot, though. She once tried to draw me a Darth Vader, but it ended up looking like some weird mushroom-shaped robot. I haven't seen her draw anything in a long time. I think she's too busy taking care of me and Via.I can't say I always wanted to go to school because that wouldn't be exactly true. What I wanted was to go to school, but only if I could be like every other kid going to school. Have lots of friends and hang out after school and stuff like that.
-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Q. 간장가장을 마시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세요제가 오늘 학교 끝나고 간장게장을 먹을 예정인데 어떻게 하면 간장게장을 맛있게 먹을수 있을까요? 아 오늘 여러분들음 저녁 뭐 드실 예정 이신가요? 우리 함께 공유해요
- 중학교 생활고민상담Q. 서울 공립중학교 수업시간 체벌 신고 가능 한가요?제가 서울에 있는 한 공립 중학교를 다니고 현 3학년 입니다. 제가 수학을 포기한 상태라서 막 수학 공식 같은것도 못 외우고 다니는 그런 사람인데 수업시간에 수학선생님이 공식 같은거 못 외우면 기다란 막대 같은 거 들고 손목을 때리시는데 요즘에 체벌 금지 된거 아닌가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제 성격이 예민한 성격인가요? 여러분들이 알려주세요8월 8일에 잠실 두산 vs 엘지 전 이 있는 경기 였어요. 이때 두산베어스가 100만명 관중 달성으로 1루 외야 내야 에 달성 기념구를 선수분들이 던져주셨는데 제가 받을라고 외야석에서 큰 소리를 쳤거든요? 근데 선수 분이 외야에 안오셔서 철웅이가 대신 왔는데 철웅이랑 저랑 눈이 딱 마주치면서 철웅이가 너한테(저한테) 줄게, 라는 신호를 주면서 저한테 던져줬는데 그 옆에 가족끼리 오신분들이 기념구를 가져가셨는데 이게 맞는 상황인가요? 분명히 철웅이가 저한테 주겠다고 한 신호였어요……. 그래서 그때 아무말 못하고 경기 안보고 집으로 갔는데 제 성격이 예민해서 그런건 가요?
- 생활꿀팁생활Q. 오늘 새벽에 번개하고 천둥 치지 않았나요?제가 꿈에서 본건지 아니면 잠에서 깨서 밖에서 들리는 소리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오늘 새벽 4시쯤? 인가 그때 밖에서 번개소리 들리지 않았나요? 서울사는데 새벽에 비도 안오고 맑았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