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일메리
선한 의지와 선한 마음으로 세상에 작은 도움이 되고 싶어요.
- 기타 법률상담법률Q. 쇼핑몰 지하주차장에서 물기로 인해 넘어졌습니다.말 그대로 쇼핑몰 지하주차장에서 좀 크게 넘어 졌어요. 제가 넘어진 자리에 물이 고여 있었어요. 그 물기에 미끄러져서 넘어졌어요. 오늘 오후에 일어난 일인데... 그땐 정신도없고 경황이 없어서 아픈줄도 모르고 집으로 왔습니다. 그런데 집에 오니 군데 군데 멍이 들었고 지금 제일 심각한건 오른쪽 발목을 접질러서 걸을수가 없어요.지금 병원 응급실이구요... 쇼핑몰 건물 담당자와 통화를 했는데... 본인들 관리 잘못이 아니라고 합니다. 주차장이 몇천평인데 미화원 하시는 분들은 제한 적이고 그게 건물 누수에서 떨어진 물기라면 본인들 책임이지만 날씨가 여름인 관계로 주차했던 차량 에어컨에서 떨어진 물기 라면서 본인 부주의에 의한 잘못이라 책임을 질수 없다고 합니다. 제가 보편적으로 보통 그런걸 생각하면서 걷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라고 했고 건물내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보험이 없냐고 하니 이런 사례가 없어서 그런게 없다.라고 합니다. 이럴때 제가 제가 법적으로보호 받을수 있을까요?
- 기타 법률상담법률Q. 쇼핑몰 지하 주차장에서 넘어졌어요.그런데.말 그대로 쇼핑몰 지하주차장에서 좀 크게 넘어졌어요. 제가 넘어진 자리에 물이 고여 있었어요.그 물기에 미끄러져서 넘어졌어요.오늘 오후에 일어난 일인데...그땐 정신도없고 경황이 없어서 아픈줄도모르고 집으로 왔습니다.그런데 집에 오니 군데 군데 멍이 들었고지금 제일 심각한건 오른쪽 발목을 접질러서걸을수가 없어요.지금 병원 응급실이구요...쇼핑몰 건물 담당자와 통화를 했는데...본인들 관리 잘못이 아니라고 합니다.주차장이 몇천평인데 미화원 하시는 분들은제한 적이고 그게 건물 누수에서 떨어진 물기라면본인들 책임이지만 날씨가 여름인 관계로주차했던 차량 에어컨에서 떨어진 물기 라면서본인 부주의에 의한 잘못이라 책임을 질수 없다고합니다.제가 보편적으로 보통 그런걸 생각하면서 걷는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라고 했고건물내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보험이 없냐고 하니이런 사례가 없어서 그런게 없다.아마도 보험 받기가 힘들거 같다라는 답변을 합니다.저는 후속조치로 제가 치료만 받을수 있으면 됩니다.이런 경우 법적으로 보호 받을수 있을까요?응급실 다녀온 후일단 오른쪽 다리는 깁스를 했어요.다행히 실금이 가서 크게 다치진 않아서 다행이라고생각합니다.담당자분과 대화중 제가 부주의해서 일어난 사고라고하는데 제 생각엔 제가 오히려 대처를 잘해서덜 다친거라고 생각해요.그대로 뒤로 넘어져 머리라도 부딪혔다면 아찔합니다.치료비며 보험처리며 돈을 떠나서그 쇼핑몰의 관리인들의 후속 조치에 마음이아파요. 말이라도 먼저 괜찮냐? 많이 다치진않았는지 안위를 묻는게 먼저 아닐까라는 생각이드는데...제가 이렇게 생각하는게 잘못된 걸까요?꼭 답변 부탁드려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대화가 안되는 사람괸의 관계를 슬기롭게...안하무인 대화가 통하지 않는 지인이 있습니다.남편과 친구 모임에서 오랫동안 알고 지내온지인인데 처음부터 성향이 저화는 맞지 않는스타일이 였어요.저는 내성향에 말주변도 없고 좀 조용하고그런 성격인데 이 분은 활발하시고 말도 서슴없이하는 편입니다.한번씩 너무 직설 적이라 마상을 입고는 하는데...좋은게 좋은거라 생각하고 제가 참고 있습니다.안 만날수도 없고 대화를 안 할수도 없는데...어떻게 대처를 하면 좋을까요?지혜롭게 거절하는법 가르쳐 주셔요!ㅠㅠ
- 안과의료상담Q. 45세 노안라식 해도 괜찮을까요??사무쪽 일을 하다가 지금은 쉬고 있어요.요즘들어 눈도 침침하고 책을 읽을수없을 정도로 글자를 조금만 보고 있어도 눈이아파요.건조증도 심하고 비문증도 있는데...안과 가보니 노안이라고 하네요.지금 45세인데 노안라식 해도 괜찮을까요?
- 책·독서취미·여가활동Q. 시를 좋아하시나요? 어떤 시인을 좋아하는지??제가 문학을 좋아하는데 시도 좋아해요.허수경 시인님과 나태주 시인님 시 좋아하고류시화님.안도현님.김소연 시인님도 좋아해요.좋아하는 시인분이나 시 추천해 주세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올해는 장마가 언제쯤 시작 될까요??어제 오늘 비가 내리니 습하면서 벌써 장마가온것 같아요.아직은 아니겠지요.올해는 장마가 언제쯤 시작 될까요?장마가 오면 왜인지 기분도 저하되고 그래서올 여름의 장마도 무사히 잘 보내고 싶어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섬유유연제 어떤 제품 사용 하시나요?섬유유연제 어떤 제품 쓰시나요?다우니도 써보고 아우라도 써보고 최근에 스너글도써봤는데...향이 강하지 않으면서 이 계절에 굽굽한 냄새도잡아주는 그런 제품 있으면 추천 해주세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고양이 알러지가 심해요.하지만...최근에 가려움증으로 너무 고생하다 피부과가서 검사받고 약 먹고 그래도 크게 나아지지 않아서고양이 털 알러지 때문이라고 고양이를 입양 보내라고의사가 직설적으로 말씀 하셨어요.당연히 의사 선생님이시니 환자를 위해 그렇게말씀 하실수 있다고 생각해요.하지만 제 입장에선 그건 좀 힘들거 같다고 하니본인을 먼저 생각해야지 동물이 먼저냐고면전에서 말씀을 그렇게 하시니 기분이 좋지않았습니다.누군가는 그냥 키우는 동물일지 몰라도저에겐 우리집 막내딸이 거든요.그리고 한번 버려졌던 아이라 보호소에서 제가입양 한건데...너무 너무 정이 들어 버렸어요.약 먹고 치료 받으면서 어떻게든 버틸 생각이지만진짜로 지금보다 더 나빠지면 남편이 딸한테보내자고 하네요.딸이 서울에서 혼자 지내고 있거든요.딸도 우리 막내를 엄청 예뻐라 합니다.그래도 막상 보내고 나면 제가 심적으로 너무힘들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마음이 심란 합니다.지금도 막내는 제 옆에서 골골대며 제 다리에꾹꾹이를 하고 있어요.위로든 의겨이든 좋으니 저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아침루틴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아침에 일찍 눈이 떠지는데 저는 그냥 별로 뭔가바로 시작하지 못하고 침대에서 앉아서 멍 때리거나핸드폰 하거나 하거든요...아침에 무얼 하면 좋을까요?참고로 운동은 오후에 매일 헬스 나갑니다.
- 내과의료상담Q. 심박수가 높으면 건강에 좋지 않지요?요즘 심박수가 높아 지는게 감각적으로도 느낄정도에요.심하게 쿵쾅 거릴때마다 워치로 심박수를 측정하면130회 심할땐 150회로 나와요.정확히 심박수 측정기로 잰건 아니지만심장이 빨리 뛰는게 느껴지고 그러면서 호흡도가빠지고 현기증도 나요.아하에 건강에 대한 질문을 많이 드렸는데...종합검진을 받아 보는게 좋을까요?특별히 아픈곳은 없는데...갱년기 증상이나 알러지 증상 가려움증 등이심하게 나타나는데...나이 탓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