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 홈

  • 토픽

  • 스파링

  • 잉크

  • 미션


  • 멤버십

  • 전문가 신청

  • 베리몰

토리토리01
토리토리01
  • 임금·급여고용·노동
    26.06.11
    Q. DC형 가입 근로자 퇴사 시 정산하는 법DC형 가입 후 매년 해당 근로자의 보수의 1/12 만큼 매년 말 사측에서 납입을 해왔는데, 해당 근로자가 올해 6월 말일까지만 근무하고 퇴사한다면 정산을 어떻게 해야할까요?DC형은 매년 1/12 만큼만 사측이 적립하고 퇴사 시 월할계산하여 근무 분에 대해 추가 적립하고 지급하면 된다는데, 그럼 법정 퇴직금 계산 시 고려되는 근속연수가 고려되지 않은 것이 아닌가 싶어서요ㅠㅠ이전에는 퇴사 시 법정퇴직금 산정 후 적립액과 비교하여 법정퇴직금이 높을 경우 차액만큼 사측에서 추가 적립 후 해지하여 근로자 개인 IRP 계좌에 입금하는 것으로 지급을 완료 해왔는데, 그게 아니라 매년 1/12 만큼 적립해왔다면 퇴사 시 6개월 분에 대해서만 추가 적립 후 해지하면 되는 걸까요?
  • 임금·급여고용·노동
    26.03.13
    Q. 수당 포함 급여 계산 어떻게 해야 할까요5인 미만 음식점 사업장이고,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근무 / 오후 2시부터 12시까지 입니다.주휴 등의 의무 법적 수당까지 포함하여 계산하면 세전 급여가 어떻게 될까요…?
전문가 신청하기
아하 전문가 신청하기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세요.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유료 서비스 이용약관

  • 서비스 소개

  •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 소개

  • 광고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