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진실
- 생활꿀팁생활Q. gs 실물형 기프트카드를 사서 친구한테 선물할려고 하는데욬ㅋ친구가 생일이어서, 편의점을 자주 가는 친구이기에 편의점 실물형 기프트카드를 샀는데요.. 이거 도대체 어떻게 쓰는거에요?(친구한테 줄 때 사용 방법도 알려줄려고 합니다) 뒷면에 카드번호랑 바코드가 적혀있긴 한데.. 도대체 어떻게 쓰는건가요..ㅠ
- 영화·애니방송·미디어Q. 넨도로이드 조립..? 연결을 하는데 자꾸 떨어져요..제품은 공식인 거 같은데, 팔을 조립하면 다리가 떨어지고, 다리를 붙이면 또 팔 한 쪽이 빠지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룩업에는 조인트 연결 펜이라는 거 쓰던데 그거 쓰면 괜찮아지나요? 넨도로이드 잘 사시는 분들, 알려주세요 ㅠㅠ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Q. 고등학교 수학 공부 선행(예습) 어떻게 해요?안녕하새요, 현재 중3인 학생입니다. 학원에서 고등학교 선행을 나가주고 있기는 한데요.. 집에서 저 혼자서도 진도를 많이 빼두고 싶어서 질문 올려봅니닷! 누구의 인강을 들으면서, 어떤 문제집을 푸는게 좋을지 등등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닷!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한의학과랑 약학과, 반도체 공학과 미래에 어떻게 될까요..?안녕하세요, 현재 중3 학생입니다. 한의학과랑 약학과, 반도체 공학과 중에서 진로를 고민하고 있어요.. 그런데 어디서 들으니 미래에는 AI가 의예과랑 약학과를 대체 해버릴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진로를 어디로 정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저는한의학과- 의예과 종류..? 중 하나인 만큼 미래는 보장될 것 같다.- 다른 의예과에 비해 인지도가 조금 떨어진다..?- AI에게 잠식될지는 잘 모르겠다.약학과- 졸업하면 약국을 차리는 것 말고도 갈 수 있는 진로가 많다.- 미래는 어느정도 보장될 거 같다.- AI에게 먹히기 쉬울 것 같다.반도체 공학과(그 중 계약학과)- 취직만 잘하면 미래는 보장될 거 같다.- 10년 뒤까지 사람을 뽑을지 모르겠다.- AI로 대체되기 쉬울 거 같다.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어요.. 셋 다 적성에 맞는 직업이라서 더욱 어디를 가는게 제 미래에 더 좋을지 고민입니다 ㅠ+ 셋 다 미래가 안 보이면 심리학과도 적성 중에 하나여서 심라학과 갈려구요..저 3개의 학과(된다면 심리학과까지) 전망이 어떨지 좀 알려주세요..! ㅠㅜ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Q. 고등학교 어느 정도 실력까지 키워두고 가야하나요?현재 한의대/약학과/심리학과 중에서 학과 고민하고 있습니다. 과학은 지금 현행중이고 수학은 고1 수학의 정석 9단원 하고 있어서 보시다시피 목표에 비해 진도가 느려요 ㅠ 영어는 2025 고2 9모 3등급 나오고 수능 쳤을 때 60점 나왔었어요 ㅠㅠ 국어는 고1 3모 쳤을때 80점 정도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공부 지금부터 남은 6개월동안 완전 열심히 할려고 해요! 혹시 국어/수학/영어/과학 어느정도 실력이 되야지 고등학교 가서 전과목 1등급 맞을 수 있을까요? + 공부법이나 문제집도 추천 받아요!
- 대학교 생활고민상담Q. 심리학과, 한의학과, 약학과 졸업했을 때 현실알려주세요!안녕하세요, 현재 중학교 3학년인 학생입니다. 현재 진로를 심리학과, 한의학과, 약학과 중에서 고민하고 있는데요.. 어떤 학과가 좋은지 계속 조사는 하고 있지만 알기가 쉽지 않아서요 ㅠㅠ 앞으로 한의원과 약국은 개업이 힘드니 AI가 발달할 거니 심리학과 나와서 상담소..? 차리는게 좋다는 사람들도 있고, 약학과는 졸업하면 갈 수 있는 루트가 많으니 약학과 가라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어디가 좋은지 고민입니다ㅠ
- 영화·애니방송·미디어Q. 틱톡에서 굿즈를 자주 사는 편이라, 어느때처럼 틱톡 판매 게시물을 보고 있었는데요..이 아크릴이 한국에는 저 분만 가지고 있더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멜칼에 있으면 공구타서 살까 싶었는데 멜칼에는 제가 찾으니까 안 보입니다.. ㅜㅜ 저거랑 똑같은 매물 멜칼이나 번장등에서 찾아서 링크 보내주실 천사분 찾아요..ㅠ
- 영화·애니방송·미디어Q. 히나모리 아무 룩업(방석 특전+한국 특전)을 사고 싶은데 고민이에요말 그대로 너무 고민입니다! ㅠㅠ 룩업이 그래도 15cm는 될줄 알았는데 11cm 더라구요.. 크기가 작은데 특전은 2개 있다고 가격이 59,000원 이에요..! 룩업 보유자 분들, 룩업이 그만큼 돈주고 살 가치가 있는지 알려주세요 ㅠㅠ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Q. 한의학과랑 약학과, 반도체 공학과, 심리학과중 어디가 좋나요?안녕하세요, 현재 진로 고민 중인 중3입니다. 고등학교 가면 진로에 맞춰 생기부를 써야하니 더 고민이 되더라구요.. 현재는한의학과(한의예과)약학과반도체 공학과(중에서도 계약학과)심리학과이 4개 중에 고민인데요, 원래는 한의학과랑 약학과중 고민하다가 대기업에 반도체공학 졸업해서 들어가면 성과금 6억 받는다는 소릴 듣고 혹해버렸습니다.. 요즘 한창 반도체 열풍이잖아요.. 제가 반도체공학 졸업해도 막 성과금으로 6억..?씩 받을 정도로 반도체가 잘 나갈가요? 그리고 저 4개학과 현실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 제가 30대 끝나기 전까지 월에 세후 400은 버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뭔가 다 돈 잘버는?(심리학과도 졸업하고 상담소 차린 후 잘되면 많이 번다고 들었어요) 것들 고른것도 없진 않습니다..(물론 적성에 맞는 것들입니다!) + 경주에 있는 한국 반도체 마이스터고등학교는 졸업하면 삼성전자나 SK 하이닉스 가게 해준다고 했던거 같은데, 내신이 평균 3만 되면 간다고 해서 의심이 생겨서 여쭤보는 건데, 한국 반도체 마이스터고등학교는 졸업하면 사무직?으로 취직해서 성과금 받을 수 있는 루트인가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Q. 현대 청운고 1년에 의대 몇 명이나 가나요?안녕하세요, 현재 중3 학생입니다. 한의대나 약대를 희망하고 있어서 원래 청운고를 갈려고 했는데요.. 학원선생님께서는 청운고 가면 아마 중간정도 할거라고, 현재 제 성적이면 일반고에서 최상위권 잡는게 낫다고..? 하시는데 또 청운고가 그렇게 나쁜 선택지는 아니라고 하시면서 졸업생들 제외하고 1년에 현역으로는 의대에 몇 명이 가는지 아시냐고 물으시더라구요. 그런데 검색해보니 현역으로 몇 명 갔는지는 잘 안 나와서, 이렇게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