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럭저럭반짝이는캐러멜
- 폭행·협박법률Q. 폭행피해 전치 5주 치아 파절로 인한 피해제가 1년전쯤 폭행을 당해서 전치 5주가 나왔는데 이빨 5개가 손실됐고 앞이빨 2개는 부러져서 발치했습니다가해자는 1심에서 징역 8개월이 나왔는데 항소를 했습니다. 그이후 합의보자는 연락이 왔지만 돈을 마련하겠다고하고 합의 날짜를 정한뒤에도 돈을 마련하지 못했다며 합의를 거의 6개월간 미루고 있습니다.저는 계속해서 법원으로 피해자 의견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병원비는 800만원 정도나와서 합의금은 2800만원 정도 제안했습니다.이런경우에 민사소송을 걸면 어떻게 되는건가요?가해자가 형사건과 민사건 모두 합의를 봐야 되는건가요 아니면 민사소송중에도 가해자가 형사사건을 합의를 보면 다 끝나는 것인가요?그리고 제가 어떻게해야 가해자에게 압박을 넣을 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런쪽으로 너무 아는게 없어 답답합니다추가적으로 지금 변호사를 선임하기엔 너무 늦은건가요?
- 폭행·협박법률Q. 폭행을 당해서 전치 5주 앞이빨 2개 발치 3개 손실폭행을 당해서 이빨 5개 손실돼서 전치 5주가 나왔는데요 가해자는 1심에서 징역 8개월이 나왔습니다 가해자는 항소를 했고 합의 생각이 있다고 연락이 온 뒤로 합의를 보기로 한 날짜에 계속 돈을 마련하지 못했다며 2번이나 합의를 미룬뒤 2달을 더 기다려 달라합니다 전 어떻게 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