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호기심많은아보카도
- 기타 노무상담고용·노동Q. 사직서 재작성 요청 어떻게 해야할까요?안녕하세요. 4월 16일에 퇴사일자를 4월 30일로 적어 사직서를 제출했으나 반려되어 5월 15일까지 근무하고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회사에서 연락이 와 사직서의 퇴사날짜를 마지막 근로일 다음날인 5월 16일로 수정하고, 작성일도 새로 수정해서 보내달라고 요구하는데 이것이 법적으로 맞는 건가요? 사직서 날짜와 실제 퇴사일이 다르면 구청 등 행정기관에 사직 처리가 안 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근로자가 사직서를 재작성해 줄 의무가 있는지, 작성일을 수정해 제출했을 때 근로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소지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
- 의료법률Q. 배달음식을 시켰는데 돌이 나왔습니다햄버거 시켜서 먹다가 도중에 돌이 씹혀서 기존에 약해서 임플란트 예정이었던 치아가 깨졌습니다.매장 측에 연락하니 공정상 돌이 들어갈 수가 없다며 환불 말고는 해줄 수있는게 없다길래 일단 전화를 끊고 환불은 받았는데 처음 겪는 일이라 이렇게 끝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하네요
- 근로계약고용·노동Q. 방문요양 요양보호사 근로계약서 근로일 명시법률상 근로계약서에는 근로자의 근로일을 명시해야 된다고 하는데, 방문요양 요양보호사의 업무 특성상 수급자의 요청에 의해 근로일이 정해져 명시하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