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아으
- 기타 법률상담법률Q. 아랫집 누수 피해 보상에 대해 질문합니다2025년 11월-12월쯤 누수로 인해 아래층에 보상을 해줘야 했어요. 저희집은 4층이고 3층, 2층까지 누수가 됐었는데 다행히 천장쪽만 살짝 젖은 정도 였어요. 그때 당시에는 3층, 2층분들 모두 말려보고도 심하면 연락주신다고 했는데 다행히 연락이 없었고 나중에 마주친 3층분들은 말려보니 괜찮다며 말씀해주셨어요.그런데 반년이 지난 지금 2층분들이 도배를 원하셔서 거실쪽 천장 전체 도배를 하려고 했는데 청소업체까지 불러달라고 하시네요.혹시 이럴 경우1. 거실쪽 천장 도배를 부분으로 해도 되는지- 그사람들이 전체를 원하면 그렇게 해줘야 하는지2. 청소업체를 꼭 불러드려야 하는지 부른다면 저희가 연락한 업체로 가능한지3. 제일 궁금한건 반년, 6개월이 지난 지금 해줘야 할 의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휴일·휴가고용·노동Q. 임산부 단축근무와 초과근무 관계가 궁금해요안녕하세요. 저는 평일 8시간, 토요일 4시간 근무를 합니다! 임산부는 주 40시간 초과 근무가 안되서 평일에 하루 4시간 일찍 끝나는데요 제가 12주 이내 임산부 단축근무를 1시간 신청하고 싶은데 그러면 토요일 근무를 해도 주 40시간 초과근무가 아니라 평일 4간 반차는 사라지는 건가요?
- 휴일·휴가고용·노동Q. 임신 단축근무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꼭 두시간 신청 해야하나요?저는 8:30부터 17:30분까지 근무중(1시간 휴게시간)입니다! 임신 단축근무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근무 특성상 4시까지는 바빠서 4시 퇴근으로 신청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