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중3 주식으로 200만원 날리고 맨탈 나감전 현재 중3 학생입니다. 작년 11쯤에 엄마가 주식을 함 해보라하셨고 저도 하고싶기도 했고 주식으로 돈 버는게 제일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100만원을 갖고 시작했죠. 그렇게 전 공부 하나하지 않고 시작했구요.그리고 초심자의 행운이라 하죠? 40만원을 벌드라고요 그리고 계속 하면서 돈을 번 적도 있지만 점차 잃기 시작하더니 점점 강당 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리고 -170 찍히게됩니다. 용돈 받은거 다 물타기 하고 하다보니 원금이 180만원 정도 됬드라고요. 정말 이때 안 좋은 생각 할정도로 매우 힘들었습니다 사실 누군가에겐 정말 작은 돈이지만 저에겐 감당 할 수 없었고 돌아가신 할머니 용돈도 여기 들어있다는게 너무 마음이 안 좋고 엄마한테도 진짜 너무 죄송스럽더라고요. 지금 현재 10만원 정도 남아있습니다.. 엄마는 아직 몰라요 어디 털어올때도 없고 마음이 너무 안좋고 매일 하루하루 겉으론 웃지만 속으론 정말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시간이 해결해줄순 있겠지만 지금은 너무 고통스럽네요. 엄마 한테 이걸 어떻게 말하나요ㅠㅠ 하.. 고3 되기 전까지지금부터 모아서 200만원 모을 생각인데 가능할까요 용돈도 5만원 밖에 안되는데 털어놓을때가 없어서 여기서 털어놓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