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나푸근한보스
- 임금체불고용·노동Q. 노동조합, 노사관계 관심추가 질문상세 질문임금체불 어떤방법써야 받을수있나요?급여 천만원.정도 못받아서 노동부에 진정 넣어서대표도 다인정하였고 현재 검찰로 송치된 상태이고여노동부조사이후에도 언제지급하겠다 그런 연락없이나몰라라 하는 상태입니다 그전에도 이회사에서 근무하여임금체불문제로 노동부진정으로 대지급금 받고 분활로받아서 다해결되었고 그이후 경영악화로 법인회생신청해서 인가후급여밀림없이 잘줄수있다고 하여서 다시믿고 근무하였는데임금체불이 또생겼네요노동부에서는 고용보험도 가입안되있고 기간도 짧아서 간이대지급금은 신청이 불가하다하였고 민사로 진행해야 한다는데어떤방식으로 풀어나가야 하는지 모르겠네요현재회사는 회생인가후 정상 영업중이고 임금체불은 회생 인가후발생한 금액입니다 금액이 적다보니 큰돈들어서 소송하기에는리스크가 너무큰거 같고 어찌해야될지를 모르겠네요프리랜서가 아닌 가짜3.3프리랜서 입니다 근무시간이나 근무위치다정해져있고 업무지시받으면서 근무하였고 재입사후 양쪽합의이루어지지 않고.회사측에서 일방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부분이며대표통보나 계약서 없이 입사추후2달정도 지난후 경리직원통해서알게된부분입니다
- 임금·급여고용·노동Q. 구직외활동으로 구직자 취업역량프로그램도 인정이 되나요? 고용센터 진행하는 단기 강의. 구직자 대상 실업급여 수급중사람도 가능할까요?질문실업급여 구직외활동으로 구직자 취업역량프로그램도 인정이 되나요?고용센터에서 진행하는 단기 강의입니다.구직자 대상인데 실업급여 수급중인 사람도 가능할까요?수료증을 필수로 발급받아야 하는건지도 같이 답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