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대담한햄스터
- 임금체불고용·노동Q. 노동청 감독관이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지않으면 대지급금을 못받는다고 하는데진짜인가요?저는 음식점에서 2년동안 근무했고 근로계약서도 있고 근무 스케줄표도 있고 통장에 급여내역도 있어요. 문자로 급여명세서를 받은것도 있구요.4대보험에 가입되어있지 않다는 이유로 대지급금 확인서를 못받을수도 있나요????
- 임금체불고용·노동Q. 노동청 신고하고 감독관이 3개월째 주휴계산도 안한게 일반적인가요?2월에 사장을 퇴직금체불,주휴수당 체불,근로계약서 미부여로 신고했고 3월초에 조사받았습니다.그런데 처리기한이 계속 미뤄지더니 6월 17일로 늘어나더군요.설마 이번에도 미뤄지는건 아니겠지 하고 오늘 감독관한테 사건진행이 어디까지 됐는지 전화하니 지금 주휴수당을 계산하고 있답니다2차 출석요구도 안했다더군요만약 사장이 불응하면 더 길어질수도 있다고 해서 6월17일까지 처리해달라고 독촉하고 끊었습니다.아니 3개월동안 주휴계산도 안한게 말이 되나요????3개월동안 2차조사도 안한게 일반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