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물컹물컹한두꺼비
- 계절가전디지털·가전제품Q. 에어컨 청소를 했는데 틀면 냄새가 너무 심하게 나요 ㅠㅠ작년 겨울에 이사를 와서 에어컨을 틀어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저번주 금요일에... 에어컨 틀기 전에 업체에 부탁드려서 필터까지 빼서 싹 다 청소했어요.전 세입자가 어떻게 썼는지 너무 더럽다라구요..근데...첫날엔 한시간 틀어놓고 총 2시간 송풍 돌릴 때 만해도 냄새가 안났거든요..토요일에 하루 안 틀고..일요일부터 다시 틀었는데 그때부터 냄새가 나고 목이 아프더라구요 ㅠㅠ월요일 아침에 틀때도 .. 23도 이상정도로 두면 냄새가 니더라구요;;저녁에 업체에 여쭤보니, 그렇게 냄새나는 에어컨이 있다고..낮은 온도로 쓰다보면 조금은 나아질거라고.. 원하면 다시 한번 청소 해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일단 그렇게 화수목 그리고 오늘이 되었는데요.. 이젠 틀자마자 냄새가 훅 나요...ㅠㅠㅠㅠㅠㅜ21도로 맞춰놓고 한참 기다리면 그나마 냄새가 없어지구요..24도 25도 정도로 해놔야하는데22도는 틀어놓고 있어야 나중에 송풍 돌릴 때에도 그나마 냄새가 안나니이러다 냉방병 걸릴거같고..어째야할지 모르겠어요.방법이 없을까요?다시 한번 창소를 부탁드려야할까요? 아니면 에어컨에 붙이거나 뿌리는 약을 사는게 나을까요??살려주세요 ㅠㅠㅠ
- 생활꿀팁생활Q. 티빙 이번 유출 관련해서 비번 바꾸는 거요티빙요. 저는 티빙에 네이버로 항상 로그인했거든요.그래서.... 이게 지금 이번 유출 관련해서 비번을 바꾸라고는 하는데..혹시..네이버 비번을 바꿔야하는걸까요?귀찮은데 그냥 탈퇴해버리면 그게 더 깔끔할까요?ㅡㅡ;;
- PC·노트북디지털·가전제품Q. 제미나이애 대화전송할 때 어느순간 엔터를 두번쳐야만 돼서 너무 답답해요제미나이를 잘 쓰고있는데어느 순간 노트북에서 작업할 때 엔터를 두번 쳐야 대화가 전송이 되더라구요?너무 답답해요해결법 좀 알려주세요...근데 이게 노트북 pc 토픽이 맞나요?;;; 토픽을 뭐로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짜증나네요 ㅜㅠㅋㅋㅋㅋ
- 역사학문Q. 단경왕후가 어승마에게 흰죽을 쑤어먹였다던데요 그게 진짜 쌀로 만든 흰죽일까요??단경왕후 이야기를 보다가 궁금해서 도움을 청합니다. 매양 모화관(慕華館)에서 명 나라 조사(詔使)를 영접할 때에는 꼭 말을 보내 먹이게 하니, 부인은 직접 흰죽을 쑤어 손수 들어서 말을 먹여 보냈다고 한다. 《국조기사(國朝記事)》이양신이 아뢰기를,“중묘께서 어승마(御乘馬)를 보내면 신비가 직접 죽을 쑤어 그 말을 먹였다고 합니다.” (승정원 일기)이렇게 나오거든요.저는 여물죽 같은 걸 생각했는데 흰죽이라니 이게 진짜 쌀죽일까요? 정확히 뭔지도 궁금하지만..이걸 구유에다가 넣어줬을까요?;;그리고 어승마를 보내긴하지만 직접은 당연히.... 못갔겠지요?아는 게 많지 않으니 답답하네요 ;ㅅ;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유튜브에 제미나이가 만들어준 배경음악 쓰는 거 저작권에 괜찮은 게 맞지요?유튜브를 하는데 제가 직접 나레이션을 해서 넣고있어요.그런데 무언가 심심해서 제미나이를 시켜 배경음악(가사없는 멜로디..)을 만들어 깔고 있습니다.노트북 lm으로 가끔 슬라이드덱 만든 이미지를(지도, 사약 약사발 같은...) 쓰기도 하고, 사람이 많이 찍힌 배경사진은 사람 지워달라고 해서 쓰기도 합니다.이런 경우에뭔가 제가 따로 표시할 게 있나요?무슨 에이아이생성기반 이런 걸 해야하는지 어떤지 알고 싶습니다.
- PC·노트북디지털·가전제품Q. 제발 살려주세요 바탕화면에 파일이 너무 많이 복구더ㅐㅆ어요노트북 바탕화면에 있던 걸 실수로 대략지워서 바로가기 파일 프로그램등등 많이 없어졌어요 recuba 다운받았는데 복구를 바탕화면에 해버렸어요어떡해요하다 취소는 했는데 바탕화면에 파일들이 너무많고거의 10만게 더ㅣ는거닽아요이것들을 씨드라이브로 옮기고싳은데 어떻게할지모르겤ㅅ어ㅛ 제발 살려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윈도우 11입니다ㅠㅠㅠㅠ 살려주세요. ㅠㅜㅠ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일주일에 2~3번 정도 화이투벤이나 코앤쿨을 뿌리면 너무 안좋을까요?비염이 있어요그런데 말을 하는 직업이라.. 일을 할 때는 코스프레이를 뿌리는 편입니다매순간 다 뿌릴수는 없고 진짜 중요할 때만요..병원에서 주신 나조넥스 나잘 스프레이도 있어요 같이 써도 된다고는 하셨는데...즉각적인 건 아무래도 화이투벤 쪽이다보니 ㅋㅋㅋㅋ근데 화이투벤을 당분간 일주일에 최소 2번 정도는 뿌려야할거같은데...이거 괜찮을까요....?내성이 생기진 않을까 걱정입니다..ㅠㅠ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목을 너무 많이 써서 갈라지는데요 음성수액이 도움이 될까요?말해서 먹구 사는데최근에 한 일주일 목을 너무 많이 썼어요. 너무 혹사 당했는데 제대로 쉬질 못했네요하필 이럴 때 다른 것들까지 몰리고 말하기 싫은데 전화까지들 해대서..... 푹 자야하는데 이 상황이 스트레스 받아서 잠도 안오네요..ㅋㅋㅋ오늘 중요한 일이 오후에 있는데이비인후과에 가면 음성수액 같은 거 맞는게 좀 도움이 될까요?제가 가는 병원은 딱히 그런 건 없어보이던데 전문으로 다루는 병원이 따로 있을까요? 물어보고 가야할까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유튜브에 정답이 없다는 건 알지만 너무 지지부진한 거 같아서요..유튜브를 시작했어요 쇼츠 위주로 석달 정도 올렸어요문제는 3분짜리를 일주일에 한개 올렸어요ㅠㅋㅋㅋ들어보니 1분 정도? 를 유튜브에서 제일 잘 띄워준다고 하던데 진짜인가요?언제부턴가 1분 30-40초 정도로 줄이긴했는데,그동안 너무 헛수고 한 거 같아서 지금 정말 슬퍼요..그리고 그렇게 짧게 치고 일주일에 한 2- 3개는 올리는게 더 유리하다는데 진짜인가요?정답이야 없을수도 있지만..머리가 너무 복잡하네요석달동안 좀 지지부진 넘 조금씩 성장해서 속상해요.석달동안 구독자가 한 70명? 는 거 같아요..ㅋㅋ이미 틀린 걸까요?4월부터라도 노선을 틀면 가능성이 있을까요?그래도 얼마 전에 1.1만뷰 넘은 게 하나 나오긴 했는데 희망을 갖고 조금 업로드 양을 늘려도 될까요...?
- 기타 법률상담법률Q. 드라마 사진을 유튜브에 쓰려면 저작권을 어떻게 해야하나요?예를 들어서 수양대군이다 단종이다, 하면 드라마 홈피에 나오는 수양대군 이나 단종 정태우님 사진을 유튜브에 쓴다거나 하는 거요그런 거는 저작권에 걸리는 걸까요?엄청 많이들 쓰는 거 같던데 어떻게 쓰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