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신기한마녀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수면시간 충분하고 루틴만 일정하면 늦게 일어나는것도 큰 상관 없나요?밤낮이 완전히 바뀐거까진 아닌데 새벽 늦게자서 점심 조금 전에 일어나는게 요즘 패턴이 되어버렸는데건강에 나쁘다 어쩐다 말은 있는데그래도 자고 일어나는 시간이나 식사시간은 규칙적이라 컨디션은 좋은거 같아요.저는 방도 어차피 안쪽방이라 닫아놓으면 빛도 거의 안들어오고, 자기 전까지는 불도 잘 켜놓다가 잡니다.이정도면 그냥 시차가 있는 멀쩡한 루틴 아닐까요?
-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Q. 물대신 먹어도 되는 음료 차 들은 양치로부터도 자유롭나요?일부 차 종류들은 물 대신 먹어도 된다고 하잖아요.그래서 정수기가 등장하기 전에는 집에서 보리차를 아예 물대신 쓰는 경우도 많았구요.이런 종류의 물 대용 음료들은 마시고 양치를 안해도 물처럼 치아건강에 문제 없나요?안해도 되는 종류의 마실것이 있다면 같은 이유로 마셔도 되는 다른 음료도 알려주세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스위치2 프로콘2 커버씌우면 진동 체감차이 나나요?7월 즈음에 스위치2를 구매하려고 하는데기존 프로콘은 너무 낡고 쏠림이 와서 프로콘2도 같이 사려고 하거든요.그런데 확실히 가격대가 뛰어서 이번에는 커버씌우고 좀 아껴써야 겠더라구요...오염 방지도 겸사겸사 하구요.그런데 커버를 씌우게 되면 버튼 부분이야 뚫려있는 디자인이니 괜찮을거 같은데 진동이 올때 차이가 느껴질까요?아직 실리콘 커버로 할지 플라스틱 커버로 할지는 고민중입니다.
- PC 주변기기디지털·가전제품Q. 핫스왑 가계식키보드는 호환되는 축이라면 바꿔도 성능에는 지장이 없나요?요즘 키보드는 스위치를 마음껏 바꿀수 있는 핫스왑을 지원하곤하는데요.이렇게 스위치를 변경해도 키보드의 폴링레이트나 rgb같 기능에는 지장이 없나요?베어본 키캡 스위치를 따로 구매하는것도 괜찮아보이지만베어본 키보드들의 스펙이 좀 미묘해보이기도 하고, 디자인도 하우징같은건 기성품들이 나아보이고개성적인 커스텀키보드를 만들기보다는 그냥 마음에 드는 스위치만 교체하고 싶어서요.
- 생활꿀팁생활Q. 치킨 부스러기 미생물 음쓰처리기에 넣어도 되나요?고기나 밀가루 종류는 넣어도 괜찮은거 같긴한데 기름종류는 조심해야한다고 하는데치킨 부스러기면 고기는 거의 없고 튀김옷 찌꺼기에 가까워서 기름 비율이 높을거같은데 튀김옷 자체는 괜찮을거 같기도 하고...순살치킨 에프에 돌려먹고 남은것들 처리 맡겨도 괜찮을까요?
- 생활꿀팁생활Q. 캡슐커피 재활용은 얼만큼 재활용되나요?캡슐이랑 안에 있는 커피찌꺼기까지 전부 전용회수봉투에 담아 우체통에 보내거나 다음 주문때 반송하는 식으로 캡슐들을 처리하는데요.이렇게 가져간 캡슐은 어떤식으로 재활용되나요?아무래도 최소 수십개씩 하다보니 초반에 넣어둔 캡슐 커피에서는 곰팡이가피기도 하는데 공식적으로 상관없다고 하기도 하고.커피와 캡슐을 어느부분을 얼마나 재활용 하는지 궁금하네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청포도와 적포도는 맛이 왜이리 다른가요?보통 품종에 따라 크기, 맛, 식감등등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같은 과일/채소라는 느낌은 주잖아요?유독 청포도와 적포도만 포도인데도 맛차이가 심한것같아요.녹색사과는 숙성차이지만 포도는 둘다 제대로 숙성된 포도 아닌가요?편의상 포도라고 묶어서 부르지만 사실은 다른 과일인걸까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그록의 /home/workdir/attachments 폴더는 접근이 불가능한건가요?영화 자막파일을 구하긴 했는데 분량이 분량이다보니 단순히 번역만 시키기는 무리가 있고,파일로 받으려는데 저 경로에 자체 저장해놓고 다운로드 파일을 주는건 무료모델 성능 한게인지 내용이 빈파일만 올라오네요.직접 번역하는건 5분도 채 나오지 않으니, 너무 비효율적인거 같아서요.방법이 없는걸까요?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컴퓨터를 오래쓰다 보니 엄지가 아픈거 같은데 어떤 증상인가요?펜을 많이 쓸때는 그런가 보다 싶지만 요새는 거의 쓰지 않아서 마우스를 많이 쓴다고 해도 보통은 검지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나요?엄지 중에서도 손 등쪽 마디부분 위주로 피로한 느낌과 움직일때 근육통 비슷한 감각이 있는데충분히 쉬어주고 스트레칭 해주는 정도로 충분한걸까요?
- PC·노트북디지털·가전제품Q. 날씨때문에 컴퓨터가 방을 점점 덥게 만드네요. 좋은 수단이 있을까요?그래도 추운 날씨에는 금방 바깥 찬공기가 식혀줬는데 여름에는 걱정이 크네요.에어컨을 준비하고는 있지만 요즘 전기세 부담도 너무 세고...나름대로 발열을 줄이려고 저전력으로 운영은 하지만 작업할때는 메모리 사용량이 확 늘고 게임할때도 사양이 좀 있어서 그래픽 카드가 열일하면 걱정이 앞서네요.컴퓨터의 발열 방지 대책으로 괜찮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