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소문난도라지
- 미술학문Q. 비전공자 미대 편입, 재수 가능할까요?안녕하세요. 예고에서 보컬 전공하고 있는 19살 입니다. 실용음악을 하다보니 여기가 제 길이 아닌 것 같다고 생각들어서 중학교 때 미술을 했었기도 했고 제품 디자인을 하고 싶어 산업디자인과나 시각디자인과로 대학을 들어가고 싶어졌어요. 아직 원서 넣기 전이라서 어떤 대학을 갈지, 무슨 과던 좋은 대학은 못 갈 것 같아서 재수를 해야할지 고민돼서 질문 해봅니다. 내신 4-5 등급입니다.1. 미대 편입을 생각한다면 일단 대학을 가야할 것 같은데, 실용음악과를 전공으로 하여서 대학을 갈지, 아니면 전문대 디자인과를 갈지 고민이 됩니다. 전문대 디자인도 인기가 많아서 제가 붙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경기 안에 있는 전문대 디자인과를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2. 편입 말고 재수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재수를 한다면 최소 2년 이상이 걸릴 것 같은데, 그림만 그리는 것도 아니고 수능 공부까지 하면서 재수를 할 것 같습니다. 재수를 고려하는게 맞을까요?3. 현실적으로 편입이던 재수던 경기 안으로 4년제 대학을 갈 수 있을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생리 5일차부터 경구피임약 복용 효과첫 팩은 생리 5일차부터 경구 피임약을 복용해서 시간도 잘 지키면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휴약기를 가지고 두 번째 팩도 복용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휴약기를 가지는 도중에 관계를 하다가 콘돔이 찢어졌습니다. 질외 사정했습니다. 피임효과 있을까요? 아까 약국을 다녀왔는데 피임효과가 없다고 해서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