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자애로운장수풍뎅이
- 회사 생활고민상담Q. 배민플러스랑 일반 커넥터랑 차이가 뭐고 장단점이 뭔가요?제가 워홀을 가기전에 2달정도? 배달을 빡세게 해서 워홀비를 좀 더 모으려고 하는데요 오토바이는 이미 있습니다 현재도 회사다니면서 부업으로 평일 2만원 주말 4만원씩 벌고있는데 어쩌다보니 회사 입장도 그렇고 해서 이번달 말까지만 하기로했습니다 그래서 7월부턴 배달을 전업으로 좀 해보려 하는데요 아직까지 차이를 모르겠어요 다른 커뮤니티같은데 차이가 뭐냐 물어봐도 제대로 잘 안알려주시고 막 플러스 욕하고 지사장 노리개다 노예다 뭐 이런식으로만 하니깐 제대로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두달 바짝 벌기엔 뭐가 좋을까요 그리고 차이점이 뭘까여 부탁드립니다 ㅜㅜ
- 일본여행Q. 빚 1000만원 일본 워홀 가는게 맞을까요..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워홀 생각중인 26살 남자입니다워홀은 작년 3분기 8월에 붙었는데 2월 출국 예정이였는데 1월에서 오토바이에 제 실수로 불이 붙어 앞에 석쇠구이집 간판이랑 울타리 영업 못하는 그런 손해배상금? 그리고 전봇대에 불이 그을려서 도로공사에 돈을 내야되서 1400정도 빚이 생겨서 당장 2월에 출국을 하기엔 상황이 너무 안좋아서 미루고 퇴사예정이던 회사도 더 다니며 400만원정도 갚았습니다 1000만원정도 빚이 남았네요 그리고 워홀도 신경을 안쓸수가 없었어요 비자발급 받고 1년이내 출국해야하는데 빚갚다보니 2개월 밖에 안남았더라구요… 하 가면 안되는걸 아는데도 정말 가고싶었고 젊을때 한번 꼭 해보고싶었는데 재신청이 된다고 하긴하는데 이게 무조건적으로 붙는다는 확정도 없고 또 나이가 20대초반이 아니다보니 더 늦게가면 그 후가 두렵습니다 지금 계좌에는 1200만원 정도 있고 워홀을 포기하고 빚을 다 갚냐 아니면 일본에 그대로 빚을 가지고가서 일본에서 일 병행하면서 갚냐 지금 미치겠네요 … 솔직히 선택에는 항상 책임이 따르지만 지금 너무 고민되서 몇일째 지피티한테 고민털다 여기 적어봐요
- 민사법률Q. 미자한테 pcx 오토바이를 69만원에 판매했는데요말그대로 69만원에 판매했는데 오토바이 거래가 애초에 처음이라 미자 당근거래도 당연히 처음이고 처음에 안일하게 그냥 신분증 사본만 받고 판매했는데 갑자기 쎄한겁니다 어디냐니깐 이미 다른데 갔다길래 부모님 번호좀 달라 통화해야겠다 안돼면 환불해줘야겠다 여기까지 온것도 미안하니 5만원 빼주겠다 했더니 부모님 번호를 주더니 누가봐도 목소리가 미자인겁니다 그래서 아 아니구나 싶어서 아버지 아니죠? 라니깐 솔직하게 허락을 못받았다 근데 절대 피해안가게 하겠다 그래서 안된다 환불해주겠다 하니 자꾸 싫다고 더연락하면 차단하겠니 뭐니 이러네요 하 저도 순간 판단을 못했네요 어떡해야하나요 집 주소 찾아가서 저 구매자 부모님 만나봐야할까요
- 일본여행Q. 제가 일본에서 워홀비자로 우버이츠를 해보려는데 스쿠터나 전기자전거로 해보려합니다그럼 스쿠터를 구매한다했을때 보험료는 대충 얼마정도나오나요 ? 기본 책임보험만 들고 배달을 해도되나요?아니면 오토바이를 렌탈해주는데가 있나요 궁금합니다
- 회사 생활고민상담Q. 배달 전업하려는데 협력사가 나을까요 개인이 나을까요배달 다들 경기 안좋다고 하시는데 왜 갑자기 배달하냐면 제가 회사 관둔 기점으로 부터 두달뒤에 워홀을 가서 어디 다른데 취직하기도 뭐하고 또 회사가 집에서 멀다보니 오토바이를 샀는데 그게 중고로 산거라 배달통이 달려있는데 오토바이라 이왕 오토바이도 있는거 배달이라도 해볼까 해서요 일단 쿠팡이랑 배민 앱 같이 켜서 해볼생각이고 지역마다 또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평균 얼마 버는지 좀 알고 싶습니다그리고 협력사 들어가는게 좋은지 아님 혼자 하는게 좋은지 좀 궁금합니다
- 상해 보험보험Q. 오토바이 보험관련 질문 있습니다 ㅜㅜ제가 부업으로 배달을 하고있는데요 가정용보험은 들어져있고 배달할때는 쿠팡이나 배민 커넥트 시간제 보험 들고 배달을 하고있어요 근데 어떤 글을 봤는데 시간제 보험은 유상운송보험 가입하고 시간제를 들거나 유상운송책임보험가입하고 시간제를 드는거지 둘다 안들고 가정용만 들고 시간제들면 형사처벌이라고 누가 그래서 ㅜㅜ 맞나요 또 누구는 가정용들고 시간제보험들면 된다 하는데 누구 말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ㅜㅜ
- 회사 생활고민상담Q. 배달 협력사에 들어가는게 낫나요 혼자가 낫나요부업으로 해볼생각입니다 오토바이는 구매했고 협력사가 나을까요 아님 개인으로 하는게 나을까요 다들 의견이 분분해서 질문드려요 어디하나가 무조건 좋다 그런내용이 없어서
- 자동차생활Q. 중고오토바이 구매시 서류 받아야되는게 뭔가요보통 구매할때 판매자들이 서류 세장 구비완료 막 이러잖아여 그 세개에 종류가 뭐뭐에요? 제가 구매할때 꼭 받아야되는 서류들 그사람이 폐지는 내일 행정복지센터가서 해준답니다
- 자동차생활Q. 19년식 92000키로짜리 pcx를 구매하려고합니다제가 부업으로 한 세달정도 할거라 비싼걸 굳이 사고싶진 않아서 싼걸보다보니 이 매물로 고르게됬어요 가격은 65만원이고 지금 차주가 2대 차주이고 92000키로 탔다고하는데 최근 운행까지 문제되는게 없다 했구여 구동계는 아마 갈아야될거라고 했습니다 엔진 보링 내역도 없구 일단 가서 시운전해보고 결정하겠지만 구매시 육안이나 소리로 체크해야될거 꼭 있나요그리고 일단 구매하고 구동계는 갈건데 엔진 보링은 좀 부담이되서 엔진 보링을 해야할까요 좀 타다가 나중에 한 50이나 이렇게 판매하려고 합니다 글에 두서 없는 점 죄송합니다 전문가 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 생활꿀팁생활Q. 배달하려는데 보험관련 질문있습니다전업으로 할건아니고 부업으로 하려는데 제가 차가있어본적도없고 오토바이도 처음이고 하다보니 보험을 잘 몰라서요 보험은 가정용 보험으로 들고 쿠팡이츠나 배민 커넥트에있는 시간제 보험 가입해서 타면 되나요? 아니면 기존 보험도 유상운송보험? 을 가입하고 또 따로 시간제보험을 가입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