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핑크곰
- 약 복용약·영양제Q. 다이어트가 고민인데 식욕조절되는 안전한 약이 있을까요?정말 10키로 빼고싶은데(제키에 정상몸무게는 -10kg이에요.)퇴근하고 배고픈상태로 저녁에 샐러드나 단백질만 먹으면 출출하고 특히 주말에 집에있으면 식단조절이 힘드네요.식욕을 조절 할 수있는 조금 안전한 약이나 그런게 없을까요?다이어트 한약은 먹어봤는데 땀이너무나고 더워서 힘드네요..위고비나 마운자로는 평소에도 소화기관이 안좋아서 자주 체하는데 힘들것같고 비용도 많이들고..운동이나 그런건 꾸준히하는데 살은 안빠지네요..
- 피부과의료상담Q. 갑자기 심한 피부발진 질문. 사진첨부 합니다.평소 아토피가 있어서 심하다가 괜찮다가 하는데 몇일전 갑자기 이비인후과약먹고 하루 뒤 피부두드러기가 엄청 심하게 났습니다. 심하게나서 피부과가서 약을 받긴했는데 먹고 가라앉았다가 하루만에 다시 올라오네요. 아낙팔락시스? 그것처럼 전신에 낫는데 세프틸정250항생제가 원인일까요? 평소 운동을하고나면 땀 때문인지 벌겋게 올라오긴했는데 이번엔 심하게 두드러기처럼 전신에 났습니다. 또 2달전부터 위고비를 맞고있는데 괜찮았는데 위고비가 원인일까요? 편도염과 콧물때문에 다른 이비인후과가서 뉴록심정항생제를 다시 처방받았는데 항생제 먹으면 안될까요? 사진은 목뒤인데 팔 몸통 상체쪽에 저렇게 났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고양이 발톱상처에 소독약 궁금합니다.한살된 혈기왕성한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데 고양이 발톱에 팔다리 상처와 피가 많이 나요. 그때마다 항생제연고만 발랐는데 소독약도 꼭 해줘야할까요?어디선가 과산화수소나 알콜이 상처부위를 더 낫지않게한다고 들은것같은데 깊이 난 발톱상처에 알콜소독을 꼭 해주는게 좋을까요? 그럼 포비돈말고(빨간색은 피부에물들어서..) 어떤 소독제를 사면될까요?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같은날 병원과 한의원 동시에가도 보험적용 되나요?어제 발목을 다쳐서 병원가서 엑스레이찍고 진료보고나서 침을 맞으러 한의원 갈까하는데,같은날 건강보험 적용이 되나요? 헷갈리네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발목을 접질렸는데요 바로 안아프고 30분뒤에 갑자기 걸을수없이 아프기도 하나요?집에 걸어오다가 살짝 접질렸는데, 걸어오면서는 괜찮았어요. 그런데 집에와서 정말 갑자기 아프기시작하더니 한발짝도 못 걷겠어요. 분명 접질리고 잘 걸어서 집에 왔는데, 이럴수도 있나요?발목 안쪽이 부었고 지금은 더 아파졌어요. 발목 까딱까딱이 안되요. 병원 가야할까요?바로 엊그제 등에 갑자기 담이와서 꼼짝도 못했는데 오늘은 발목까지 접질렸네요ㅜㅜ 출퇴근을 30분씩 걸어다녀야하는데 걱정입니다. 왜 자꾸 다칠까요? 몸에 근육을 키우면 좀 덜 다칠까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허리삐끗하듯이 등쪽도 삐끗할수있나요?어제 등을 왼쪽으로 숙이며 물건을 잡았는데 진짜 갑자기 번개치듯이 오른쪽 등에 담이 너무 심하게왔어요. 허리 삐끗하면 못 움직이듯이 꼼짝도못하게 걸을때 움직일때 너무 아프네요.바로 한의원가서 침맞고 물리치료하고 마사지하고찜질했는데 다음날 더 아파졌어요.등도 오른쪽이 약간 부은듯하게 느껴지고, 허리 삐끗한것처럼 등도 그럴수있나요?근육이 갑자기 손상되서 그런건가요? 어떻게 자세를 하는게 좋을까요? 바르게눕기나 엎드려눕기, 냉찜질이나 온찜질 어떤게맞을까요?어떻게해도 힘이들어가면 아프네요 걸어도 뜨끔!하면서 계속아프고ㅜㅜ 정형외과 주사맞으면 나아질까요?약은 소염진통제,근육이완제 먹고 있어요.
- 내과의료상담Q. 위염약, 소화제 어떤게 맞을까요? 위산과다?저하? 어느것일까요제가 평소에도 소화기관이 약합니다. (40대중반여자)어릴때부터 잘 체하고 위가 가끔씩 아프고 담석제거도 했습니다(3년전)그래도 속쓰림없이 평소 커피도 잘 마시고 잘 지내다가 엊그제 저녁식사를 삼겹살 햄버거 소주2잔 먹고 잤는데, 속이 안좋아 새벽에 깨서 다 토하고 울렁거리고 아침에 갑자기 설사도 했습니다. 다음날 위가 계속 너무 아프고 그래서 아무것도 못 먹었는데도 하루종일 아팠습니다. 물론 병원가서 약 처방받고 약을 먹었는데 전혀 나아지지가 않았습니다.2틀째 되니 죽 먹고 조금 괜찮다가 저녁부터 저녁밥 먹으면서 다시 조금 아프네요. 물론 자극적이지 않게 먹었습니다.중간에 계속 위염, 속쓰림 약 복용도 했고요.저는 첫날 체한거라고 생각해서 소화제를 먹었는데 병원가서 위염,위산 억제약을 주셔서 궁금해서요. 저는 위산과다일까요 오히려 위산저하일까요?만약 위산저하라면 위산 분비억제하는 위염약,속쓰림 약이 더 안좋은거 아닐까요?(음식을 먹으면 위가 은근히 아프고 살짝 꼬이듯이 아프기도 하다가 꾸르르륵 소리가 나기도합니다.)급성 위염이였을까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피곤하면 혓바늘이 돋는 이유가뭔가요?정말 정말 너무 피곤한날 꼭 혓바닥 끝에 아픈 느낌이들고, 목 안이 컬컬하게 느껴지는데 혓바늘이돋는 이유가 궁금해요.면역력이 떨어지는게 느껴지는데 치료나 회복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급성 부비동염 약 3일째 먹고있는데 나아지고있는지 다른 병원을 가야하는지 모르겠어요.일주일전부터 이빨을 딱딱 부딪히면 머리속이 통통 울리더니콧물이나기 시작해서 이비인후과가서 검사하고 부비동염 진단 받았습니다. 3일째 세프틸정,동화베포타스틴정,슈다펜정,맥스펜정 이렇게 먹고 있는데 하루종일 맑은콧물이 줄줄나오고 코막힘도 그대로있고 울림도 여전해요. 콧속이 아프고 답답하고 콧물이 계속 나오는데, 다른 병원가서 약을 다시 지어먹는게 나을까요? 남은 약 더 먹고 기다려야할까요? 식염수 세척도 하고있어요. 그리고 콧물이 계속 나오는데 계속 풀어서 닦는게 좋을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아토목 사람마다 적은용량으로요 효과있을까요?몸무게 62인데 28먹고있습니다.몸무게 대비 적게먹고 있는데 효과는 조금 있습니다.용량을 늘리면 부작용도 걱정되고 늘려가는게 나을까요, 유지하는게 좋을까요?그리고 주말엔 먹지않으면 안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