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이도움을주는소시지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중성화 수술 부위 낫고 있는 건가요?2주 넘었어요 녹는 실이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사진으로만 전달 받고 있는 상황이고 하얀 건 딱지라고 어머님이 말씀하시는데... 헷갈려서요. 병원에 전화해보니 수술 부위에서 고름이나 피가 나오는 게 아니면 소독하면서 지켜보라는데 걱정입니다 ㅠ 잘 낫고 있는 건가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중성화 2주 실이 끊어졌어요..중성화 한지 2주 넘었어요 수컷 강아지이구요... 실이 끊어지고 딱지 떨어진 자리가 빨개보이는데 괜찮은건가요? 실이 끊어져도 되는건가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중성화 2주 수컷 강아지, 상처 벌어진 건가요?수컷 강아지고 중성화한지 2주 지났어요2주간 피딱지가 있었어서 수술했던 병원 내원했더니 정상이라고 했는데, 피딱지 떨어지고 나니 상처가 저렇게 보여요수술 부위 벌어진 건가요? 염증이 있는 건가요?이 경우 재봉합 하나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중성화 수술 부위 벌어진건가요?수컷 강아지 세살이고 수술한지 2주 됐어요 사용한 실은 녹는 실이에요 피는 안 나는데 이건 벌어진 거 아닌가요? 병원 다시 내원해야하나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중성화 수술 2주, 피가 살짝 묻어나요강아지 중성화 수술 2주 되었고 딱지가 있어서 선생님께 다시 물어봤더니 녹실이 뭉쳐서 그래보이는 거라고, 넥카라 풀어줘도 된다고 하셨어요. 스스로 핥으면서 뭉친 피 떨어질거라고요..넥카라 풀어주자 핥았는데, 살짝 틈이 벌어지더니 피가 조금 묻어나더라고요. 이 경우 덜 나은 건가요? 그냥 두면 자연스럽게 회복 되나요 ㅠㅠ?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수컷 강아지 중성화 2주 피딱지가 있어요수컷 강아지 3살 중성화한지 12일차인데 피딱지가 아직 안 떨어졌어요 병원 가보는 게 맞겠죠? 수술한 병원으로 가는 게 좋나요 아니면 다른 병원으로 가는 게 맞나요?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중성화 수술 부위 피딱지 어떻게 해야하나요?강아지 중성화 한지 거의 2주 되어갑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녹는 실이라고 하셔서 따로 실밥 빼러 올 필욘 없다고 하셨어요. 8일차쯤에 넥카라를 뺐더니 애가 수술 부위를 핥아서 살짝 벌어진 것 같아서 다시 넥카라를 채웠어요. 벌어졌다기보단 덜 나은 살이 보이는?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지금까지도 다 낫지 않고 오히려 처음 수술하고 왔을 때보다 피딱지 면적이 넓어진 것 같아요...피딱지 떨어질 때까지 넥카라 채우면 될까요?병원 진료를 한번 가보는 게 맞을까요?집에서 관리해야 한다면 피딱지 위랑 주변을 소독하고 후시딘이라도 발라주는 게 맞을까요.... ㅠㅠ
- 내과의료상담Q. 구내염이 한달째 자꾸 새로 생깁니다..구내염이 한달 넘도록 사라지면 새로운 게 또 생기길 밤복합니다 입 연한 살이랑 잇몸에 많이 생겨요.. 이번에 독한 감기에 한번 걸린 후부터 만성적인 피로가 몇달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건강검진도 받았는데 혈액수치나 여타 다른 것들도 이상이 없다고 나왔습니다.이런 경우에 수액을 맞으면 더 나을까요? 구내염은 처방되는 가글 쓰면 더 나을까요?.. 오랫동안 아프고 피곤하니 괴롭습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 중성화 봉합 부위 요오드 희석 안 해도 되나요?강아지 중성화 수술했는데 원장님이 봉합 부위에 포비돈 요오드 소독하지 말고 멸균 거즈에 묻혀서 소독하면 된다시는데.. 따로 희석 안 해도 되나요?
- 약 복용약·영양제Q. 경옥고랑 일반 약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현재 정신과 약(장기적으로 먹는 것)이랑 감기가 심해 감기약을 처방받아 먹고 있는데 기력이 너무 빠지고 몸이 힘들어 경옥고 한달짜리를 샀어요. 기존에 먹던 약들이랑 시간 간격 두고 복용하면 괜찮을까요? 어제 건강검진에서 혈액 검사는 전부 정상으로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