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지식 프로필
한결같이열정적인김치볶음밥
질문
답변
연애·결혼
고민상담
26.05.18
Q.
나의 감정과 원하는 바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일할 때나 생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제 생각을 거침없이 표현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런데 반대로 관계에서는 제가 불편하거나 원하는 것을 분명하게 이야기하지 못해요.. 참거나 혹은 타인의 눈치를 보며 배려하려고 하죠. 특히 연인 관계에서 더 심한 거 같아요. 이런 성격을 고치고 싶은데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