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오한바텐더
- 비뇨의학과의료상담Q. 혈뇨가 이유없이 나오기도 하나요 ?!12일 오후에 몸이 으슬으슬거리더니 몸살걸리고 소변볼때 살짝 갈색으로 나와서 소변 참았다 싸서 그런줄 알았는데 다음날에 소변보니까 콜라색 소변을 보고 병원가서 피검사 소변검사하고 오늘 결과 들었는데 소변은 피고 피검사나 그런것들은 다 정상이라고 하시네요 ㅠㅠ 원인이 뭘까요 .. 12일 몸살 기운 있고부터 속도 안 좋고 식욕부진에 설사까지 .. ㅠㅠㅠ 왜 그럴까요? 분명 제 몸은 아프거든요 근데 검사결과는 문제가 없대요 .. 토요일에 항생제 처방해주신거 먹어서 그런지 설사도 하루에 몇번씩하고있어요 ㅠㅠㅠㅠ (임테기도 해봤는데 한줄입니다) 몸은 분명아픈데 이유없이 혈뇨가 나오기도하나요..?
- 산부인과의료상담Q. 제 상황에서 브이백 할수 있는 조건이 될까요?25년 3월에 응급제왕으로 출산했어요 ~ (34주차 이른둥이) 양수가 일찍 터져버려서 .. ㅠ 2시간만에 4센치 열리고 자연진통도 왔었지만 이른둥이라 선택권없이 제왕했구용 ! 애기 낳고 신경계문제가 왔어요 호홉기쪽으로요 그래서 숨차고 답답하고 이런문제들이 있었는데 15개월 가까이 지속 되고 있긴하지만 확실한건 처음보단 많이 좋아졌어요 ! 너무 오래 지속 되는것같아 신경과 방문해보려 하구요 (심장내과에서 초음파부터 엄청 어려가지도 검사했는데 이상없고 신경계문제라하셨어요!) 제 상황을 짧게 정리한건데 .. 다 낫고나면 좀 지켜보다가 둘째를 가질 계획이 있는데 제왕은 제가 너무 무서워서 정말 두번다신 못 할 것같거든요.. 응급상황이 생긴다면 어쩔수 없겠지만 ㅠㅠ 이런증상들이 다 나았을경우에 브이백해봐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임신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출산하고 이런 경우가 생길수 있는건지도 궁금해요 ㅠ ㅠ .. 저같은경우는 잘 없는것같아서요 ㅠㅠㅠ
- 소아청소년과의료상담Q. 돌아기 영유아검진3차 심화권고 발달검사비용영검3차에서 심화권고가 떴는데 이번에 발달 정밀검사 하라구 문자가 왔는데 비용이 얼마정도할까요? 그리고 어떤검사를 하는지 궁금해요
- 놀이육아Q. 혼자서 잘 노는 돌아기 문제 있는 걸까요?생후(408일) 교정일 (367일) (34주2일생)혼자서 1-2시간씩 놀때가 꽤 많아요 기어다니면서 여기저기 탐색하고 먼지 줍고 장난감갖고놀고 집에 키우는 고양이 강아지 따라다니고 미끄럼틀도 혼자 계단타고올라가고 그래도 잠오거나 배고프거나 하면 울면서 저한테와요 필요할땐 저를 찾긴해요 ㅠㅠ 요즘 자폐특징.? 그런 영상을 접하다보니까 너무 걱정되네요 혼자서 잘 노는 것도 자폐특징에 포함이 되어있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아직 스스로 일어나거나 걷는것도 못하기도하고 짝짝쿵 잼잼잼 곤지곤지 이런것도 계속 알려주고 있긴하지만 50프로는 이해한것같고 50프로는 아직 이해를 못한것 같아요 ㅠ ㅠ 언어도할줄아는게 없어요 엄마아빠는 의미없이 하는말같아요 그리거 옹알이는 말하는것처럼? 엄청 옹알옹알해요 조인팅 되고 포인팅도 요즘들어 엄청하기시작했어요 (손가락으론 못하고 원하는곳쪽으로 손 뻗어요) 그리고 과자나 장난감 같은것도 잡아서 손 뻗어서 보여주고 그래요 자동차랑 바퀴 같은걸 너무 좋아해요 ㅠㅠ 거의 놀때는 자동차를 손에 거의 쥐고있을정도예요 ㅠㅠㅠㅠ 한달전 영검 3차도 심화권고판정 받았고요 .. 그저 느린 아기일까요 아님 정말 자폐일까요.. 너무 걱정되어요 ㅠㅠㅠㅠ 혼자서도 너무 잘 놀고 다 너무 느리고 하니까 혹시나 하는 생각이 자꾸 들어요 호명반응은 5번중 아예 안벌때도 있고 2-3번 볼때도 있어요 웃는것도 잘 웃어요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자율신경계검사 비용 얼마나 나올까요?출산후에 답답함 숨참 두근거림 때문에 심장내과에서 초음파도 보고 훌터검사 , 운동기능부하검사 여러가지 다 했고 운동기능부하검사에서 마스크끼고 달릴때 산소운반능력이 50프로였어요 신경계 문제라 1년 지나면 호전된다하셨는데 일년이 지나도 안나아서 신경과 가보려하는데 평균적으로 비용은 얼마정도 나올까요? ㅠㅠ
- 기타 육아상담육아Q. 돌아기 발달지연일까요 자폐일까요..?ㅠㅠ생후386일 (교정일 345일) 34+2일에 태어난 이른둥이예요1. 이유식 거부 (세네입먹으면 안 먹을라함)2. 짝짝쿵 , 잼잼 , 안녕 할때도 있는데 안할때가 더 많음3. 엄마아빠 하긴하는데 의미를 알거 하는건 아닌것 같음4. 포인팅 아직할줄 모름5. 잡고는 슬줄 알지만 스스로는 못슴 6. 바퀴에 너무너무 집착 장난감바퀴, 유모차, 보행기 등등7. 빨대로 먹는것도 절반은 흘리고 절반은 먹음 8. 모방도 잘 못하는 편엄마 알아보고 울때나 피곤할때 그럴때 항상 저한테 와요 그리고 옹알이도 꽤 하는편이고 잘 웃어요 원래는 낯가림 안했는데 요즘들어서 낯가림도 해요 그리고 며칠전부터는 공 굴리기도 할줄알기 시작했어요 너무 걱정되어서 잠도 잘 못자요.. ㅠㅠㅠㅠㅠㅠㅠ 발달센터 같은곳에 가봐야할까요 ..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자율신경계 문제는 신경과 가면 될까요?!출산하고 5일차부터 숨차고 누울때 돌얹은것처럼 답답하고 심장 쿵하는느낌들고 두근거리고 이런것들때문에 큰병원 심장내과 가서 심장초음파랑 폐씨티랑 훌터검사랑 운동기능부하검사 받았었는데 운동기능부하검사에서 마스크끼고 달리는거에서 산소운반능력이 50프로 나와서 병원에서 신경계문제 인것같다고 1년 정도되면 호전된다 하셨는데 이제 1년 다되었는데도 그래서 ㅠ ㅠ 병원 한번 더 가보려 하는데 신경과로 가 보면 될까요 ? 무슨검사를 더 받아보면 될까요?
-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Q. 산소운반능력 떨어진 상태인데 다이어트약 괜찮나요?출산후에 산소운반능력이 떨어져서 숨차고 두근거라고 흉통도 있고 이런상태가 10개월째 이어지고 있는데살이 찌기만 하고 잘 안빠져서 다이어트 보조제 같은거 먹으면서 빼고싶은데 ㅠㅠ 먹어될까요?
- 내과의료상담Q. 산소운반능력저하 언제쯤 나을까요 ?(제왕절개)출산 5일차부터 숨차고 두근거리고 가슴에 돌 얹은것처럼 무겁고 답답하고 가슴통증도 느껴지고 그랬는데 동네병원에서 부정맥 소견받고 두달동안 부정맥 약을 먹었었는데 효과가 그닥 있지가 않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큰병원가서 심장초음파 폐씨티 엑스레이 훌터검사(24시간 심전도) 피검사 소변검사 운동기능부하검사를 받았는데 다 정상적이였고 운동기능부하검사에서 마스크끼고 달릴때 산소운반능력이 50프로 밖에 안되서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스쳐가듯이 들은이야기긴하지만 신경계문제인것 같다고 하셨고 1년쯤은 되야 호전된다 하셨는데 출산 9개월차인데도 증상이 호전이 안 되니까 너무 걱정되네요 언제쯤 괜찮아질까요? 진짜 심폐문제는 아닌게 맞을까요?ㅠㅠ 또 두번째로 궁금한건 만약 다 호전이 되고 나면 다시 임신출산 괜찮은지도 궁금해요 (가능하다면 브이백 생각중이예요) 그리고 마지막으론 다 호전되고 나면 술 먹어도 되는지도 궁금해요 .. ㅠㅠ 답변해주시면 너무너무 감사하겠습니다 !!
- 내과의료상담Q. 부정맥 소견받았고 심전도 검사지좀 봐주세요어떠신것같으세요? 4월달에 검사했고 약 받아먹는데 증상이 나아지지않아 큰 병원 가려고 소견서랑 떼왔는데 그래프가 자꾸 밑으로 내려가는데 제상태가 지금 어떤것 같나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