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nxii
안녕하세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발목 골절 3주차인데 걸어도 될까요?발목 뒷쪽이 골절됐는데 22일정도 지났어요 (수술X)처음에 병원 갔을 때 엑스레이로는 골절이 안 보였는데 뭔가 이상하다고 해서 CT를 찍어보니까 그제서야 골절인게 보이더라구요이제는 통증도 거의 없고 어제오늘 살짝 땅에 딛여봤는데 아픈느낌은 없고 한 여러번 하니까 발꿈치가 살짝 찌릿한 느낌은 나더라구요학교를 다니다보니까 수업중에 이동 할 일이 많아서 너무 불편한데 걸어다녀도 될까요 ㅠㅡㅠ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Q. 부산인문계 커트라인이 궁금해요 진짜 긴급안녕하세요 중학교 3학년이라 곧 원서를 넣어야하는데 진짜 성적이 심각하거든요??? 84펀데 인문계고를 너무 가고싶어서 이번 마지막 시험을 엄청 열심히 준비 했는데 어느정도까지 올려야 아 그래도 인문계에 넣을 수 있겠다 정도까지 올리고싶어요 쌤들은 적어도 70초반까지는 올리라는데 70초반까지 올리려면 이번 성적 때 평균 c나 b까지 받아야 그 근처까지 올릴 수 이ㅛ릏까여ㅠㅠ 지금 저희 학교 학생수는 250명정도 되는데 그럼 B는 받아야할까용 ㅠㅜ 제발 도와주세야
- 안과의료상담Q. 알르레기 증상인지 궁금해요 ︎ ︎ ︎ ︎ ︎안녕하세요! 저는 알르레기 검사를 한번도 한 적이 없는데요 계속 하려고 하지만 할 시간이 없어서 계속 미루고있었어요 ㅎ.ㅎ .. 근데 가끔씩 눈에서 먹먹한 느낌이 드면서 눈물이나고 공막이 엄청 빨개지는데 그리고 또 가끔가다가 눈이 심하게 붓는데 이게 알르레기 증상인지 모르겠어요 이럴 때 마다 알르레기 검사를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 자주 없는 일이니까 다음날 되면 또 까먹고 그래서.. 검사를 한번 해보는게 좋을까요..?그리고 공막이 빨개지고 눈이 붓는것도 일종의 알르레기 증상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생활꿀팁생활Q. 공부를 못하는데 유학을 가도 될까요?안녕하세요! 제가 이번 겨울에 일본 어학연수를 갔었는데 그 때의 기억이 너무 행복했어서 갑자기 훅 유학이 너무 가고싶더라고요.. 노느라 평소에 안하던 시험 공부를 해서 이번 3-1 중간 성적이 BBCDDE로 나왔어요 B가 국어, 수학이고 E가 영어에요.. 사실 2학년땐 오로지 일본어 공부에만 빠져있다보니까 2학년 성적은 거의 다 E가 나오고 그나마 예체능이 다 A이고 국어만 B가 나왔어요정말 가고싶어서 선생님께 진지하게 입시 상담도 받아보고 그랬는데 한국에서 공부를 안 하는데 외국에서 니가 잘 살겠냐 이러면서 문제아 취급을 하는거에요 사실 공부를 안하는 것도 맞고 공부를 잘해야 인생이 성공한다 라는 한국 마인드에 불만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서 뭐라 할 말이 없더라고요,,그치만 저는 일본에 가면 정말 열심히 살 수 있다 장담 할 수 있는데도 현실적으로 정말 어려울까요..
- 생활꿀팁생활Q. 체크체크 3-1 과학 시험대비 교재 답지 좀 주세요ㅜㅜ과학 체크체크 3-1 시험대비 문제 라고 적혀있는 걸 받았는데 학원쌤이 갑자기 채점 해오라고 하셨는데 답지가 없어요ㅜㅜ 네이버에 찾아봤는데 그냥 보라색 표지엔 시험대비 문제 답지가 없더라고요혹시 PDF파일 있으시면 보내주세요ㅜㅜ
- 생활꿀팁생활Q. 오사카 코리아 국제학교에 대해 알고싶어요내년 2026년 2월에 오사카로 엄마와 이민을 가게 되었는데 평소에 일본에 관심도 많고 그래서 처음에 간다고 듣게 되었을 땐 유학을 가고싶었는데 정말 갈 수 있게 되어서 정말 행복했어요 그런데 점점 입시가 다가오고 성장을 할수록 현재가 아닌 미래에 대해 생각을 오래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고1 때 유학을 가는건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서 오사카에 코리아 국제학교를 찾아봤는데.. 정보가 많이 없더라고요ㅜㅜ 입학절차나 비용이랑 성적증명서 같은게 필요한지 궁금해서 질문 남겨봅니다!! 입학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성적증명서는 2,3학년 다 필요할지, 일본어 능력에 대한 시험을 치는지 궁금합니다!
- 피부과의료상담Q. 얼굴이 엄청 예민한 편인데 어떤 제품으로 화장하는게 좋을까요?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주사피부염이라는 피부염을 진단 받았어요 홍조가 있었는데 요즘에는 얼굴에 홍조가 더 심해져서 전체적으로 다 빨갛게 올라오는 동시에 피부도 얇아서 홍당무처럼 보이는 거에요,,선생님들께서 덥냐고 어디 아프냐고 하실 정도로 빨개요 타인에게 보이는 제 얼굴이 너무 관리도 안 하고 이상하게 생각할 것 같아서 화장을 너무 하고싶은데.. 정확히 얘기하자면 화장이 아니라 제 홍조를 너무 가리고 싶어요 피부도 엄청 극극극극 예민한 편이라 화장품에 들어가는 성분이 10개 미만인 것들로만 사용중인데 화장을 바라는 건 너무 큰 바램일까요ㅜㅜ 혹시나 저처럼 예민하신 분들은 화장품 뭐 쓰시나요??
- 생활꿀팁생활Q. 현실적으로 유학을 고민중인데요..안녕하세요 이번에 고등학교 입시를 준비할 나이가 돼서 고등학교에 대해, 내신 성적에 대해서 많이 궁금증이 생겼어요. 내신이 2학년 중간, 기말 해서 나온 게 70~80 정도인데 이 정도면 저도 인문계는 포기하고 실업계 쪽을 알아보고 있다가 유학은 어떤가 문득 생각이 들더라고요. 성적이 안돼서 갈 고등학교가 없다고 도피유학처럼 가려는 건 절대 아니고요. 평소에도 국내에 조금 멀면 제주도나 독도에 혼자 여행 다니는 걸 좋아하고 언어에 관심이 많은지라 jlpt N2 자격증과 지금은 HSK 준비 중 일 정도로 언어에도 관심이 많고 여행도 정말 좋아해요. 저번에 저랑 말레이시아 혼혈 친구랑 둘이서 말레이시아에 간 적이 있는데 정말 음식도 잘 맞고 생활환경이랑 다 정말 좋더라고요. 또 말레이시아 유학/국제 학교에 대해 여러 정보도 알아보니까 여러 나라에서 말레이시아 유학에 대해 좋게 평가하더라고요. 그래서 유학은 말레이시아 국제 학교로 생각 중입니다. 근데 내가 정말 유학을 가는 게 맞는 걸까라는 생각이나 만약 내가 생각하지 못한 환경들이 펼쳐지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이 있는 것 같아요. 지금 유학을 간다 해도 영어로 수업을 하고 친구들은 다 영어로 대화를 하니까 내가 고등학생 때 유학을 가는 게 정말 내 미래에도 좋은 선택일까라는 조금 불안한 마음이 있어요.. 성적도 안 좋을뿐더러 여행 다니는 걸 좋아하니까 그걸 핑계로 유학을 가고 싶어 하는 제 뇌를 제가 세뇌시키는 건 아닌지.. 그래도 일단 부딪혀보는 게 좋은 선택일까요?
- 피부과의료상담Q. 홍조를 최대한 없애는 법 알려주셍후ㅜㅜ제가 어렸을 때부터 피부가 엄청(x1000) 예민한 편이었어서 수영장에 가면 락스 물 때문에 항상 팔다리에 두드러기 같은 게 날 정도로 민감했었는데요 이번에 사촌 동생 졸업식에 간다고 사촌 집에 갔었는데 실수로 폼클렌징을 안 들고 와서 사촌 폼클렌징을 쓰고 샤워를 했어요 근데 나오자마자 얼굴에 엄청 뭐가 많이 나서 하루 정도 기다려보고 피부과에 가보자 그랬는데 전혀 안 나아서 피부과를 갔더니 병명이 주사 피부염이라는 거예요 하루에 2번 약 먹고 해서 지금은 괜찮아졌는데 갑자기 홍조가 엄청 심해진 거예요.. 로션 바르거나 세수할 때 얼굴을 만지기만 해도 엄청 빨개지고 별로 더운 날씨도 아닌데 선선하다? 정도의 날씨만 돼도 얼굴이 빨개져요 피부과 선생님께선 피부가 얇고 예민해서 홍조가 더 잘 보이는 거라곤 하시는데 피부가 워낙 예민한지라 병원에서 추천해 주는 로션, 선크림 밖에 안 써요 팩도 엄청 순한 걸 써도 5분이면 얼굴이 빨개지면서 따가워져서 바로 때고.. 진짜 고민인데 홍조 없애는 법 제발 알려주세요ㅜㅜ
- 생활꿀팁생활Q. 말레이시아 미성년자 둘이 갈 수 있나요?안녕하세요! 이번에 사촌동생이랑 여름에 같이 말레이시아를 가려구요 부모님 허락은 다 받았는데 부모동의서만 있으면 말레이시아 가는 비행기를 미성년자 둘이서 탈 수 있는지 궁금해요 미성년자끼리 가려면 동의서 서류 같은게 많이 필요하다고 들었는데 꼭 가고싶어요 쿠알라룸푸르행 비행기를 예매 하려는데 부모동의서만 있으면 출국심사때 잘 넘어가겠지요..? 그리고 쿠알라룸푸르 번화가에 있는 좋은 숙소도 추천받고 싶어요! 미성년자 숙박 가능한 곳으로요나이는 만12세, 만15세 (14살,16살) 입니다! 그리고 둘다 여자에요! 갈 방법이 없더라고 꼭 가고싶은 만큼 간절해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