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로봇
- 피부과의료상담Q. (고등어 or 토마토) 불특정 알레르기 질문제가 5/29일날 아침에는 고등어 구이, 저녁에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먹었는데 그 다음날부터 알레르기성 물집(?)같은것들이 올라오고 온몸이 간지럽네요. 원래 생선, 토마토 먹어도 아무 문제없이 잘 살아왔는데 이번에 갑자기 이래서 뭐가 원인인지도 모르겠고 알레르기 반응은 맞겠죠? 열이나 어지럼증같은건 없는거같아요. 약국에서 ‘지르텍’ 사오긴 했는데 먹으면 효과 괜찮을까요? 또 아침,저녁으로 먹어도 괜찮은 음식, 먹으면 안되는 음식같은것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약 복용약·영양제Q. 편도염, 인후통 약 처방 질문 드립니다제가 3일전부터 물, 침 삼키는게 아파서 근처 이비인후과에 들려 인후통 약을 처방받았습니다.클래신정(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 펠루비정, 슈다펜정, 렘피드캡슐, 가바민정을 처방 받았는데 효과가 좋을까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배탈난 후 임파선염(림프절염) 질문제가 5일전쯤 해산물을 잘못먹고 급성 배탈에 걸렸습니다. 설사와 오한, 미열, 잔기침도 났습니다. 그러다 배탈이 점점 사라져갈때쯤인 2~3일 전부터 오른쪽 귀 뒤 임파선쪽이 조금 빨갛게 부어오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지금까지 귀 뒤가 조금 많이 부어있는것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만져도 아프고 입을 크게 벌릴때도 통증이 좀 있습니다. 혹시 임파선염이 걸린이유가 급성 장염 때문일까요..? 그리고 임파선염을 낫기위해 1~2일 전에 ‘바난정‘같은 항생제를 처방받아 먹어보고있는데 아직 효과가 없습니다.. 아직 좀 더 먹어야할까요? 얼마나 먹어야 나을까요? 배탈약도 같이먹고있는데 혹시 안낫는 이유가 그거때문일까요? 아님 임파선염에 좋은 다른 음식 추천해주시면 많이 먹겠습니다 도와주세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전경부 림프절(?)부음 초기단계 어떻게 해결하나요?오른쪽 전경부 림프절 앞쪽이 왼쪽과 비교해보았을때 좀 부어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이럴땐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야하나요? 병원 가는것 이외에 다른 조치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전경부 림프절 부음(?) 확인해주세요오른쪽 전경부 림프절쪽이 멍울은 아닌거같은데 살짝 부은 느낌이 듭니다. 림프절 비대인가 생각도 들고 며칠전부터 귀가 먹먹해서 혹시 림프절에 이상이 있나, 상관이 있나 궁금합니디. 멍울은 아니고 살짝 부은 느낌인데 그냥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까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귀 먹먹함. 임파선이나 림프절,편도선이 이상한것과 상관있나요?약 한달 전부터 오른쪽 귀가 먹먹했습니다.가끔가다 이명도 들려서 혹시 돌발성난청인가 생각이 들어 한달전에 이비인후과를 방문해 청력검사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청력에는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혹시 임파선? 림프절? 편도선?에 이상이 있어도 귀가 먹먹할 수 있나요? 또 멍울은 아닌거같은데 귀 밑, 턱 아래쪽과 목?쪽 (전경부 림프절쪽) 라인에 살짝 붓는 느낌이 있습니다. 귀는 계속 먹먹한 느낌입니다다시 한번 이비인후과에 방문하는게 좋겠죠?제가 건강염려증도 있는것 같아 무섭습니다..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턱관절 안좋아도 귀 먹먹하나요?귀가 먹먹해서 이비인후과 가서 검사받았더니 청력은 정상이라고 합니다. 턱관절이 안좋아도 귀가 좀 먹먹할 수 있나요? 아~ 하고 입 벌렸을때 오른쪽 귀 밑 동그랗게 만져지는 뼈 부분? 이 신경쓰입니다.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귀가 계속 먹먹한 느낌입니다.제가 에어팟 사용을 자주했는데 2일전 새벽부터 귀가 먹먹한 느낌이 들어 근처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청력검사는 모든게 정상이었고 돌발성 난청같은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도 한쪽 귀가 조금 먹먹한 느낌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혹시 다시 병원에 가야할까요? 아니면 휴식을 취하면 나아질까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돌발성 난청 전조증상일까요? 궁금합니다.제가 평소에 에어팟을 자주, 오래 착용합니다.어제 새벽에 귀가 먹먹한 느낌이 들고 살짝 이명이 들렸습니다. 자고 일어나니 이명은 사라졌지만 귀가 살짝 먹먹한 느낌은 여전합니다. 오른쪽 귀를 막고 얘기할때와 왼쪽 귀를 막고 얘기할때 들리는 청각적 소리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혹시 돌발성 난청의 전조증상일까요?
-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Q. 깻잎 많이 먹으면 몸에 안좋나요?제가 깻잎을 좋아해서 생으로도 먹고, 고기에 싸서도 먹고, 깻잎볶음같을 걸로도 자주 먹는데요 혹시 깻잎을 많이먹으면 몸이 안좋은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