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질문하기
건강관리
인빈시블진짜임모탈
유능한 과학자가 나오면 살이 안 찌는 음식을 만들 수 있을까요?
다이어트나 체중 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저칼로리, 영양 가득한 요리법이 있을까?
궁금하네요!! 어떤 재료를 쓰거나 조리법을 조절하면 살이 덜 찌는 음식을 만들 수 있을지~
건강도 챙기면서 맛도 좋은 그런 요리법이 있다면 정말 좋겠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살이 안 찌는 음식은 과학적으로 ‘저칼로리·고포만감’ 식품으로 만들 수 있으며, 이미 그런 방향의 연구와 요리법이 존재합니다. 채소, 닭가슴살, 두부, 귀리, 곤약 같은 재료를 활용하고 기름은 최소화한 찜·구이 방식이 효과적입니다.맛을 살리면서도 건강한 요리는 충분히 가능하며, 유능한 과학자들은 이런 스마트푸드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