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무난한황새43
무릎 관절에 좋은 음식은 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장모님께서 오래전 부터 무릎 관절이 좋지 않은데요.
무릎관절에 좋은 보양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다음주 대접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무릎관절에 도우이되는 영양소로는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이있으며 등푸른생선, 유제품 등에 풍부하게들어있습니다
• 장모님의 무릎 관절 건가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보양식으로는 비타민D, 칼슘, 단백질이 풍부한 콩 요리, 항염증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은 고등어와 연어 같은 등푸른 생선, 콜라겐이 들어 있는 닭고기 요리, 비타민K와 항산화제가 많은 시금치와 같은 녹색 채소, 그리고 비타민D와 항산화제가 풍부한 버섯 요리를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