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 된장찌개 어느쪽이 좋으신가요??

저는 예전에는 무조건 김치찌개였는데

요즘은 된장찌개나 구수한 청국장같은거 오히려 더 맛있더라구요

다들 뭐를 더 선호하시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산타러가면 무조간 청국장

    그가 아니면 김치찌개를 선호핮니다 ㅎㅎ

    근데 저는 고기 들어간 김치찌개는 싫고 수팸 들어간 김치찌개가 돟아용

    채택 보상으로 2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개인적으로 고깃집에서 즐기는 된장찌개를 즐기는 편입니다만 아무래도 김치찌개에세만 느낄 수 있는 깊은 맛은 무시할 수 없네요

    김치찌개는 국물 속 고기의 풍미를 느끼는데 충분하고 된장개는 따듯한 밥과 찌개 석 두부와 곁들여 먹었을 때야말로 본분을 다 한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 김치찌개 된장찌개 둘다 좋지만

    저는 된장찌개를 더 좋아해요

    된장찌개에 애호박 두부 양파 버섯 등

    채소가 골고루 많이 들어가고

    구수하고 담백하고 좋아요 ㅎㅎ

    김치찌개 먹으면서 김치 먹기도 하지만

    된장찌개 먹으면서 김치 먹으면

    구수한 맛과 얼큰한 맛이 더 어우러진달까요? ㅎㅎ

  • 된장찌개, 김치찌개 모두 좋아하지만 둘 중 고르라고 한다면 전 김치찌개를 고르겠습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 참치 김치찌개, 꽁치 김치찌개 모두 좋아합니다.

    김치찌개만 있으면 밥 2그릇은 그냥 먹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는 다른 서브 요리가 있어야 좋은 것 같아요.

    삼겹살 구이라든지, 고등어구이 같은 거요.

    김치찌개는 김치찌개만으로 완벽한 요리 같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를 더 좋아합니다 뭔가 더 구수하고 맛있고 몸에도 더 좋고 또 거기에 들어가는 두부 감자 호박 양파들도 맛있습니다

  • 저도 김치 찌개파 였는데 된장찌개나 청국장은 건강상으로 참 좋은 음식입니다.

    된장찌개에 멸치나 다시마 버섯 등으로 맛내고 마무리로 청양고추 넣으면

    구수하면서 칼칼한 맛이 일품입니다.

    된장찌개나 청국장에 비벼 김치 올려서 먹으면 환상의 궁합입니다.

  • 저는 김치찌개를 좋아합니다. 특히 김치끼개의 국물이 스며든 돼지고기가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김치도 고기만큼 좋아하는데 이건 진짜 완벽한 음식입니다.

  • 저는 김치찌개가 더 좋더라구요 된찌에 고기 넣었다가 고긴줄알고 씹으면 된장이러 안헷갈리는 김치찌개가 더좋아요.... 아삭아삭한 김치에 묵은지면 더 미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