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특히기묘한식빵
저는 예전에는 무조건 김치찌개였는데
요즘은 된장찌개나 구수한 청국장같은거 오히려 더 맛있더라구요
다들 뭐를 더 선호하시는지 궁금합니다 ㅎㅎ
8개의 답변이 있어요!
일단인상적인느티나무
산타러가면 무조간 청국장
그가 아니면 김치찌개를 선호핮니다 ㅎㅎ
근데 저는 고기 들어간 김치찌개는 싫고 수팸 들어간 김치찌개가 돟아용
채택 보상으로 29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그대여어리석은생각이라여기지마라
개인적으로 고깃집에서 즐기는 된장찌개를 즐기는 편입니다만 아무래도 김치찌개에세만 느낄 수 있는 깊은 맛은 무시할 수 없네요
김치찌개는 국물 속 고기의 풍미를 느끼는데 충분하고 된장개는 따듯한 밥과 찌개 석 두부와 곁들여 먹었을 때야말로 본분을 다 한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최고로열심히하는우동
김치찌개 된장찌개 둘다 좋지만
저는 된장찌개를 더 좋아해요
된장찌개에 애호박 두부 양파 버섯 등
채소가 골고루 많이 들어가고
구수하고 담백하고 좋아요 ㅎㅎ
김치찌개 먹으면서 김치 먹기도 하지만
된장찌개 먹으면서 김치 먹으면
구수한 맛과 얼큰한 맛이 더 어우러진달까요? ㅎㅎ
공손한거북이
된장찌개, 김치찌개 모두 좋아하지만 둘 중 고르라고 한다면 전 김치찌개를 고르겠습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 참치 김치찌개, 꽁치 김치찌개 모두 좋아합니다.
김치찌개만 있으면 밥 2그릇은 그냥 먹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는 다른 서브 요리가 있어야 좋은 것 같아요.
삼겹살 구이라든지, 고등어구이 같은 거요.
김치찌개는 김치찌개만으로 완벽한 요리 같습니다.
꽤공부하는프레첼
저는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를 더 좋아합니다 뭔가 더 구수하고 맛있고 몸에도 더 좋고 또 거기에 들어가는 두부 감자 호박 양파들도 맛있습니다
반가운앵무새138
저도 김치 찌개파 였는데 된장찌개나 청국장은 건강상으로 참 좋은 음식입니다.
된장찌개에 멸치나 다시마 버섯 등으로 맛내고 마무리로 청양고추 넣으면
구수하면서 칼칼한 맛이 일품입니다.
된장찌개나 청국장에 비벼 김치 올려서 먹으면 환상의 궁합입니다.
포근한늑대142
저는 김치찌개를 좋아합니다. 특히 김치끼개의 국물이 스며든 돼지고기가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김치도 고기만큼 좋아하는데 이건 진짜 완벽한 음식입니다.
기막히게열정넘치는참새
저는 김치찌개가 더 좋더라구요 된찌에 고기 넣었다가 고긴줄알고 씹으면 된장이러 안헷갈리는 김치찌개가 더좋아요.... 아삭아삭한 김치에 묵은지면 더 미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