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초등학교 급식이 매워서, 저학년 아이들의 섭취가 어려운 경우도 있나요?
초등학교 자체 급식이 너무 매워서,저학년 아이들이 대체적으로 음식 섭취에 어려움이 있으면, 이는 급식 맵기 조절 변화가 필요한 상황 아닌가요? 아니면, 기준이 따로 있는건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초등학교 급식이 너무 맵다면 저학년 아이들이 먹기 어려울 수 있고, 급식 맵기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교육청 급식 가이드라인에 따라 저염 , 저자극 식단을 권장하지만 학교마다 조리 방식이 다를수 있고 저학년은 매운맛에 민감하므로 양념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으로는 학부모, 학생 의견을 모아 학교에 건의하면 조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