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11.21
등푸른생선인 전어는 어떠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전어는 등푸른 생선으로 가을이 철인데요.
등푸른생선인 전어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전어에는 칼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심혈관건강. 뇌건강. 뼈건강. 눈건강. 피부건강. 항암효과. 면역력강화. 항염증 효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을철 많이 잡히는 전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인 DHA, EPA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칼슘 비타민 B 비타민 D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고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어는 오메가-3 지방산, DHA, EPA,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생선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행 개선으로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뇌 건강 증진, 염증 억제, 빈혈 예방, 다이어트 등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 건강에 이로운 생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전어 100g당 칼로리는 107kcal입니다. 그리고 전어회 영양성분은 100g당 단백질 19.2g, 지방 2.7g, 탄수화물 0.2g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전어는 오메가3등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지방이 풍부하여 고소한맛을 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전어에는 단백질이 분해돼 생긴 글루코사민과 핵산이 많은데 이는 두뇌기능과 간기능 강화에 좋습니다.
DHA, EPA 등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춰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고 또한 비타민B와 D가 풍부하고 뼈째 먹으면 칼슘 섭취량도 높아져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일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