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장 질환이 있는 환자의 경우 식단 구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통 건강한 사람과 달리 질환이 있는 경우 평소 생활 습관이 더욱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먹는 것 또한 더욱 신경을 써줘야 한다고 하던데 신장 질환이 있는 분이 주변에 계셔서 이런 경우 어떻게 케어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기도 하더라고요.
신장 질환이 있는 환자의 경우에는 식단 구성을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장 질환이 있으신경우에는 단백질이 과도하게 함유되어있는 식단 섭취를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신장 질환 환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단백질, 칼륨, 인, 열량, 염분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영양 상태를 유지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