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디지털·가전제품
어쩌면소심한복숭아
내년 2월에 새집으로 이사가는데 가구랑 가전을 새로 다 할생각이었거든요
막상 날짜가 다가오니 가전을 6년정도 썼는데 너무 멀쩡해요ㅜㅜ
새롭게 사서 예쁘게 맞추고싶은생각이 컸는데 넘 멀쩡해서 아깝다고 느껴지기도하고ㅜㅜ
여러분의 선택은?????
8개의 답변이 있어요!
끝까지위엄있는철수
아직 멀쩡하다면, 이사 후에 고장났을 때 바꿔야 돈 낭비 안 하는 거 같아요 6년 사용하셨는데도 멀쩡하다면 굳이 바꿀 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응원하기
아리따운안경곰70
경제적으로 보자면 그냥 쓰시던 것을 쓰시는 것이 맞는 선택입니다
가전을 전부 새로 구입하게 되면
그것도 몇천만원 들어갑니다
무엇보다 6년밖에 쓰지 않으셨다면
가전제품의 특성상 10년은 더 쓰실 수도 있는데
굳이 바꿔야 하나 싶습니다
물론 중고로 다 정리를 하시고 바꾸는 것이 질문자님 마음을 더 편하게 한다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저라면 그냥 쓰던 걸 쓸 것 같습니다
진실한낙타288
보통 이사를 가게 되면 가전이나 가구들을 새로운것으로 장만해서 새로운 기분을 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도 이사할때 새것으로 장만을 했는데 저는 가전이 거의 13년정도 되서 교체했는데 질문자님은 6년밖에 안되고 멀쩡 하다면 이사할때 가지고 가서 더 쓰셔도 될것 같습니다.
6년쓰고 멀정한걸 교체하면 낭비인것 같아요.
라일락향기율22
이사하면서 가전제품을 다 바꿀 생각이었다면 아마 냉장고 김치냉장고 이런 것들을 바꿀 생각하신 것 같은데요
6년밖 밖에 안 됐다면 너무 아까울 수밖에 없어요 거기에 맞는 가전을 사서 넣는 것도 좋지만 지구를 생각해서
좀 더 오래 사용하는 것도 좋은 일 아닌가요 저 같으면 바꾸지 않고 더 사용할 것 같네요 미래의 환경을 위해서 조금 더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단히시원한담비
저는 무조건 쓸수있는건 쓸수있을때까지 쓰자주의거든요 물론 새집에 맞춰 사고싶은 맘은 있으시겠지만 그건 딱 1년입니다ㅎㅎ 저두 입주한지 2년차인데 나름 쓰던 괜찮더라구요 괜히 기분탓에 그러실수 있겠지만 쓰던가전은 가지고가시고 머니는 아껴두셨다가 3년후에 다시 생각해보세도 될것같아요
훤칠한돼지189
6년이면 가전제품 많이 사용한 거 아니네요
저라면 그냥 쓸 거 같아요
인테리어 이사 가고 몇 달 눈이 가지
그 이후로는 무감해지더라구요
근데 뭐 경제적으로 여유 있으시면 새로 사는 것도 좋을 것 같긴 해요
6년 사용한 가전이면 중고로도 팔기 수월할 테고
레고시티
네이버에서 웨딩클럽 가셔서 삼성전자 가전사시면 구매금액의 20프로는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페이백 해주네요
저도 모니터 사야되서 각종 이벤트 알아보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웨딩클럽 쳐보세요 ~
완벽히파릇파릇한올빼미
어떤 가전인지는 모르겠으나 새로 이사하면서 하게되는 인테리어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새로 안사는게 어떠실까요
돈도 아낄겸…돈 아껴서 생활비로 보태심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