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투표율에따라 특정 정당이 유리할수있을까요

투표율이 높으면 서로 정당에서 유리하다고 이야기하는데 그 이유가 뭘까요?

자기네 정당이 왜 유리한지 말은안하고 높다고만하니 이해가안되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투표휼에따라 야당은 예전부터 투표율이 높으면 유리한 득표가 있어서 그러는것같고 야당에서는 사전투표보다 본투표에서 높게나오면

    자기네가 유리하다 말하죠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하는 연령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비교적 젊은 유권자일수록 사전투표에 할 가능성이 크고 나이가 많은 유권자일수록 본투표에 하려는 경향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기네 정당이 유리하다 이렇게 주장하는건 기선제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보통은 투표율이 높으면 진보 정당에 유리한 면이 있었고

    투표율이 낮으면 보수 정당에 유리한 면이 있어서

    투표율 자체에 각 정당들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 보통 투표율이 높으면 야당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기는 합니다. 다만 사전투표율이 높으면 이는 진보층 즉 현재 여당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기는 합니다. 다만 투표율로 예측하기에는 어려움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