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클래식한직박구리111
투표율이 높으면 서로 정당에서 유리하다고 이야기하는데 그 이유가 뭘까요?
자기네 정당이 왜 유리한지 말은안하고 높다고만하니 이해가안되네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호리호리한불곰386
투표휼에따라 야당은 예전부터 투표율이 높으면 유리한 득표가 있어서 그러는것같고 야당에서는 사전투표보다 본투표에서 높게나오면
자기네가 유리하다 말하죠
채택 보상으로 15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태평한관수리81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하는 연령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비교적 젊은 유권자일수록 사전투표에 할 가능성이 크고 나이가 많은 유권자일수록 본투표에 하려는 경향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기네 정당이 유리하다 이렇게 주장하는건 기선제압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미야보미야
보통은 투표율이 높으면 진보 정당에 유리한 면이 있었고
투표율이 낮으면 보수 정당에 유리한 면이 있어서
투표율 자체에 각 정당들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삐닥한파리23
보통 투표율이 높으면 야당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기는 합니다. 다만 사전투표율이 높으면 이는 진보층 즉 현재 여당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기는 합니다. 다만 투표율로 예측하기에는 어려움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