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

별🌟

채택률 높음

오늘 코스피 전망 어떻게 보시나요??

어제 코스피가 무려 10% 정도 대폭락했는데요. 오늘 코스피는 어떨까요? 추가 하락할까요? 아니면 기술적인 반등이 나올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어제 하락은 수급적인 이슈이지 실적 추정치가 크게 끝이거나 펀더멘탈훼손으로 인한 대세 하락사이클이 아닙니다

    오히려 그동안 과하게 ETF의 반도체 쏠림과 레버리지 상품 출시 및 6월 리밸런싱을 앞둔 국민연금과 글로벌 연기금의 대규모 차익매물이 빌미가 된 과도한 차익매물이 금융투자기관으로 쏟아진게 문제가 된것입니다

    즉 금일은 신용물량이 시초부터 강하게 나올 가능성이 높고 오히려 이를 노린 역발상으로 적극 매수할시점으로 개인적으론 판단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5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오전 시간이 지나가고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8,200선까지 밀렸던 코스피 지수가 8,470선까지 반등에 성공을 하였고

    특히, 삼성전자의 경우 341,000원까지 반등했다고

    현재는 332,000원 정도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즉, 어느 정도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일 미국 주식시장 또한 상당폭의

    하락이 나왔기에 금일 우리나라의 코스피 주식시장 또한

    다시 어려움을 보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유판영 경제전문가입니다.

    마이크론 실적이 내일 새벽 나오잖아요. 오늘 새벽 미리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오늘은 반등이 나오지 않을까요? 실적이 좋으면 추세대로 올라가구요.

    순수한 개인 의견 및 기대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제 다시 강하게 유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오늘일지 내일일 줄은 신도 모릅니다 외국인 매도세로 엄청나게 수익 가져갔으니까 다시 들어올 겁니다

    이와 같은 것은 계속해서 반복되고 있습니다 내리고 오르골을 반복하면서 상승해 가는 것이겠지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RSI 지표상 반도체가 과매도 구간에 들어갔습니다. 외국인과 기관의 저점 매수가 들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지난밤 미국 나스닥 2%하락이 치명적이고 실적발표를 앞둔 마이크론의 하락이 아쉽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시장에도 영향이 있을 듯합니다.

    오전 반등 나오면 일부 차익 매도를 고려하고 추가 하락 시 분할매수 기회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추격매수는 좋지않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