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코스피가 폭락한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금일 코스피가 10프로 정도나 빠졌습니다. 갑자기 일어난 일이라 대응도 못했네요…무슨 이유 때문에 이렇게나 떨어진 걸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금일 코스피가 폭락을 한 이유는 아무래도 외국인들과 기관의 매도세 때문인걸로 보입니다. 특히 미국의 기술주의 약세와 글로벌 위험회피 심리가 국내 증시로 확산한 영향으로 보입니다. 전날 뉴욕증시에서 인공지능 AI 관련주 중심으로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된 데다 AI 인재 유출 우려가 겹치며 나스닥 지수가 하락을 한 영향도 한몫을 한것 같습니다.

  • 사실 삼전닉스가 너무 많이 올라서 건강한 조정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안 올랐던 품목까지 같이 떨어져버리니까 답이 없더라구요ㅠㅠ 7월에 반도체 결과 나오면 그 뒤부터는 떨어진다고 하던데 요즘 주식판이 거의 코인급으로 등락률이 심해서 이것도 사실인지 알수가 없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