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이나 하이닉스가 대통령이 권유한다고 공장을 지을까요?

요즘 삼전하이닉스 공장을 새로 짖는걸로 인해 지역과 정치권이 뜨겁던데요. 대통령이 권유한다고 그런 기업들이 투자하고 공장을 지을까요?

그랬다면 진작에 다른 대기업들도 역대 대통령들이 권유에 공장은ㆍ지었을거란 생각ㅇㅣ 들어서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도 이는 쓸 데 없는 논쟁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나 sk 하이닉스는

    자신의 이익에 가장 부합되는 장소를 선정할 것이기에

    대통령의 권유와는 무관하게 결정될 것입니다.

  • 내가 좋아하는 라면은 너구리입니다.대기업회장분들이 대통령이 이야기한다고 해서 투자를하지않습니다.대통령이 몇십년하는것도 아니구요.본인들이 투자가치가있다고 생각하면 투자를 하는것일뿐입니다.

  • 아마도 정치적인 이유도 있겠고 아마도 거기에 지어도 한국에 짓는다면 무슨 보조금이나 혹은 지원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가 되기 때문에 그 지역에 대해서 짓는 것을 동의를 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