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가방은 선사시대로 추정됩니다!
인류가 사냥과 채집을 하던 선사시대부터
동물 가죽이나 식물 섬유로 만든 주머니를 사용해
음식, 도구 등을 운반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고대 이집트의 벽화와 상형문자엔
허리에 작은 주머니를 차고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또 가방의 이용계층은 사냥꾼, 농부, 상인등으로
주로 물건을 운반하는 사람들이 사용했습니다!
가방이 여러형태로 디자인되기 시작한 가장 큰 시기는
18~19세기쯤입니다!
유럽의 의복형태가 바뀌며 가방은 신분과 부를 나타내는
치장품으로 한층 모습을 바꾸었습니다!
우리나라에 가방이 들어온 시기는 알 수 없으나
조선시대때부터 복주머니, 보자기, 가마니등
우리나라만의 가방또한 존재했습니다!
아마 과제나 발표를 준비하시는 것같은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잠자는 잠만보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