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일본어를 공부해보도 싶은데 완전 초보라서 공부빙법 추천 부탁드립니다

요새 일본어를 공부해보도 싶은데 완전 초보라서 공부빙법 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본어를 이전에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처음엔 일본어 글자인 히라가나 가타가나 외우는 것부터 하셔야 합니다

    히라가나는 필수로 외워도 되고 가타가나는 더듬더듬 읽을 수 있을 정도면 됩니다

    가타가나는 주로 외래어를 일본어로 표기할 때 써서 제한적이거든요

    제 경우엔 일본어 초보 교재 한 권으로 시작하는 게 좋았어요

    그 교재 한 권 공부하고 기본적인 단어, 동사의 변형 형태, 존댓말, 반말 같은 걸 배우게 되는데요

    이제 자신이 어떤 목적으로 공부하는지에 따라 방향이 바뀝니다

    JPT, JLPT 같은 시험 위주로 공부를 해서 취업에 도움이 되게 하느냐

    아니면 일본 애니, 노래, 연예인 같은 취미를 즐기고 싶은가

    시험 위주로 공부를 하신다면, 처음엔 JPT보단 JLPT 공부를 하시면 됩니다

    N5 교재 사서 공부하시면 되구요

    JPT는 토익 같은 형식의 시험입니다

    쉬운 문제, 어려운 문제가 혼재돼 있어요

    JLPT N2 정도 따셨을 때 하면 좋습니다

    취미 때문에 공부를 하는 거라면 좋아하는 작품으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노래는 가사가 쉽고, 주로 사용되는 단어가 정해져 있어서 노래 가사 사전 찾아가며 공부하면 좋구요

    만화 좋아하신다면, 점프 코믹스 만화가 요미가나(한자 읽는 법) 다 달려 있으니까 점프 코믹스 만화책 사전 찾아가며 보면 재밌고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