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대학생 여자가 남자보다 성숙해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는 남성인데요

고등학생 때나 대학생 때 돌아다녀보면

여자들은 성인 같이 생겼는데

여전히 남자들은 성인이 아닌

미성숙해 보이는 느낌이 커서요

왜 그런걸까요?

여자들은 화장이나 옷에 관심이 많아서

외적으로 관리를 잘하지만

저는 그런게 관심이 적어서 그런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남성에 비해 여성의 신체적 성장과 발달 시기가 더 빠르기 때문이죠. 보통 여자가 남자보다 사춘기가 1~2년 더 빨리 오잖아요. 생물학적인 차이라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대로 여자들이 외모 관리를 더 하죠. 일찍부터 화장을 하고 스타일링을 하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을 찾아서 남자들 보다 상대적으로 더 성숙해보이는 측면이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