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1달째 생리를 안 하는데 어디 아픈 건가요?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20살이고 성적인 접촉이나 유사행위 자체가 아예 없었는데 1달째 생리를 안 해요

근데 생리전 증상은 배란기에 맞춰서 있었구요

원래 생리하기 전에 열나고 콧물 있지만 3일뒤에 사리지는데 지금은 열은 없지만 1주일째 증상이 있어요

그리고 배란통도 전보다 더 심해졌구요,,,

지금은 속이 안 좋고 배가 안 고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20살에 성적 접촉이 없었다면 임신은 배제됩니다.

    1달 무월경에 배란통이 심해지고 소화 증상까지 동반된다면, 호르몬 균형이 흔들리고 있는 상태로 봐야 합니다. 배란은 있었는데 그 이후 생리가 오지 않는 패턴은 황체기 문제이거나, 갑상선 기능 이상, 스트레스나 체중 변화에 의한 시상하부 기능 억제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주일째 지속되는 감기 전 증상과 소화 불편감은 몸 전체가 지금 부하를 받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한 달 무월경은 지켜볼 기간이 지났습니다. 산부인과에서 호르몬 수치 혈액검사와 초음파를 받아보시는 게 맞습니다. 갑상선 기능 검사도 같이 요청하시면 좋겠습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원인이 빠르게 좁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