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지방 음식 피해야 된다고 하던데 무엇을 끊어야 하는지요?
한의사가 고지방 음식은 피해 된다고 말하던데요. 고지방 음식 중에 뭐 먹으면 안 되는가요? 카페인 뿐 만 아니라 고지방 음식도 끊으려고 하는데 무엇을 끊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소에 드시는 음식중에서 일반적으로는 고기류
그리고 튀김류들이 대표적으로 고지방 음식이랍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지방 음식 중 피해야 할 것은 삼겹살, 튀긴 음식, 가공육(소시지·햄), 크림류, 버터 등이 있습니다.
특히 트랜스지방이 많은 과자, 마가린, 패스트푸드는 혈중 지질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기름진 육류보다는 생선, 두부, 아보카도 같은 건강한 지방으로 대체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