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코스닥이 불장아네요 부럽당..

금요일도 그렇고 오늘도 그렇고 코스닥이 불장이네요 부럽워요 저는 하나도 없는데 지금 들어갈까요 아님 들어가지 말까요 낭여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내일부터 다시 장이 시작될것이며, 현재는 국내의 이익사이클이 27년도까지 성장사이클이며 현재 국내의 26년도 이익은 사상최고실적으로 보이고 있고 27년도에도 더 늘어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성장률이 매우 높고 실적을 주도하는 산업은 반도체, 전력인프라, 그리고 에너지입니다. 이축을 이해하시고 해당 섹터의 핵심이 되는 종목군을 선택하시고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당장은 신고가이기에 비중을 100%로 싣기보다는 처음 진입이라고 한다면 이렇게 집중 주도주에 10~20%를 우선적으로 진입하시고 추후 떨어지거나 변동성이 큰 시기에 비중을 크게 늘리는 형태로 장기적으로 쭉 이끌어나가는게 중요하며, 하반기엔 국내에서 코스닥에 대한 본격적인 부양정책이 실시할것으로 보이며 또한 국민성장펀드도 대형주보다는 국내의 핵심 중소형주나 중형주급에서 선택하여 운용사가 선별하여 운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이는 코스닥의 핵심 중형주이상기업들에게는 수급적으로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9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코스닥이 왜 불장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 그 이유는 금요일에 판매가 시작된 국민성장펀드의 완판덕분입니다

    • 이 펀드 자금은 코스피로 가지 않고 모두 코스닥이나 그 아래 비상장 기업들로 갑니다

    • 즉 벤처기업쪽으로 가다보니 이러한 수혜를 코스닥이 보았고 상승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