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내일부터 다시 장이 시작될것이며, 현재는 국내의 이익사이클이 27년도까지 성장사이클이며 현재 국내의 26년도 이익은 사상최고실적으로 보이고 있고 27년도에도 더 늘어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성장률이 매우 높고 실적을 주도하는 산업은 반도체, 전력인프라, 그리고 에너지입니다. 이축을 이해하시고 해당 섹터의 핵심이 되는 종목군을 선택하시고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당장은 신고가이기에 비중을 100%로 싣기보다는 처음 진입이라고 한다면 이렇게 집중 주도주에 10~20%를 우선적으로 진입하시고 추후 떨어지거나 변동성이 큰 시기에 비중을 크게 늘리는 형태로 장기적으로 쭉 이끌어나가는게 중요하며, 하반기엔 국내에서 코스닥에 대한 본격적인 부양정책이 실시할것으로 보이며 또한 국민성장펀드도 대형주보다는 국내의 핵심 중소형주나 중형주급에서 선택하여 운용사가 선별하여 운용하는것이기 때문에 이는 코스닥의 핵심 중형주이상기업들에게는 수급적으로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