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갈수록영특한파전
처음에는 오래 가는 것 같은데 시간이 지나면 짧아집니다. 실제 배터리 변화 때문인지 사용 습관 때문인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삐닥한파리23
리튬 이온 배터리는 소모품입니다. 충전과 방전을 반복할수록 배터리 내부의 전해질이 줄어들고 이온 이동 효율이 떨어져 실제 용량이 줄어듭니다. 보통 1~2년 이상 사용하면 체감될 정도로 성능이 감소합니다.
응원하기
다시봐도협력할수있는율무차
휴대폰 안에 내장된 배터리도 소모품이라고 생각을 하시는게 맞습니다. 기본적으로 오랜 기간동안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성능은 떨어지게 됩니다.
평소에 많이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삭제를 하거나 배터리 최적화를 평소에 자주한다면 기존보다는 더 오랜기간, 조금더 쾌적한 환경에서 이용가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음돌봄
게임, 동영상, 인스타, 유튜브 사용이 많을수록 배터리 소모도 많아지고 핸폰 환경도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오니 주기적으로 관리가 필요해요.
풋풋한라마76
아뇨 모든전자기기에는 수명이존재합니다.
사람도 열심히바깥을 돌아다니면해를받아서 점점 타잖아요
그것처럼 기기들도 열심히돌리면 또 장시간 사용하면잔고장이 나지요 세상에 모든 새것들이 사용후 중고라는카테고리가 달리며 가격경쟁에서도 새것보단떨어지게 되지요 갇은맥락일겁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