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테크에 대한 공부는 어떻게 하나요?

월급은 한계가 있고

제테크를 해야할고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하고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다른 사람들은 주식 잘하던데 너무 궁금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처음 재테크를 시작하시려는 단계라면 목돈을 먼저 모으시는 것이 우선 입니다.

    소득 내 최소 50% 이상은 무조건 먼저 예금이나 적금에 저축하는 시스템을 만드셔야 하며, 체크카드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돈을 모으시면서 경제 유튜브나 뉴스를 보시면서 경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용어들은 어떤게 자주 나오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돈이 만들어 지셨으면, 소액으로 실전 투자 경험을 쌓으시면서 본격적으로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하시면 좋습니다.

    투자를 하실 때는 급등주나 테마주로 시작하기 보다는 장기적으로 우상향 했던 우량 자산 위주로 적립식 모으기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본인이 잘하시는걸 찾으시면 되고, 어려우면 부동산으로 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부동산 공화국이기에 해당 시장에만 올라타있어도 실패확률이 크게 낮아집니다. 추가적으로, 주식의 경우 사실 개인만의 스타일이 있기에 여러강의를 듣고 실제 시장에 적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요즘 유튜브도 재테크 공부하기 좋습니다 주식투자 같은건 유튜브 이효석 아카데미 가서 기초투자 강의 같은거 한번 보시고 투자를 하는게 좋을거 같구요

    슈카월드 같은 경제유튜브가서 관심 가는 동영상 시청하면서 경제와 투자에 대한 지식을 쌓아가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우 경제전문가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재테크를 잘 하는 것의 기본은 돈을 잘 관리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우선 소득이 있으면 소비부터 하는 것보다 저축과 투자를 먼저 분리하는 습관을 추천드립니다.

    공부는 예적금, ETF, 그리고 부동산, 연금 순으로 다양하게 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꾸준히 경제 관련 투자 관련 공부를 하면서 소액으로 조금씩 투자하면서 실전 경험을 쌓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요즘은 유튜브나 책에서 기초 금융 지식 쉽게 접할 수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예적금부터 차근차근 익히면서 자신이 어느 정도 공격적인 투자자인지, 안정적인 투자자인지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 게 좋아요.
    주변 수익률에 흔들리지 말고 메이저 ETF에 매달 조금씩 적립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