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에어콘을 하루 종일 틀 수도 없고, 내풍기가 효과가 있을까?

요즘은 아이스팩을 넣은 냉풍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냉풍기 효과가 있는건지 전기료는 얼마나 세이브되고 시원한건지 궁금합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이 알려주시면 참고 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냉풍기는 공기를 냉각하는 게 아니라 바람을 약간 시원하게 하는 정도라 에어컨만의 효과는 없어요. 전기료는 덜 나가겠지만, 체감되는 시원함이 떨어지고 습도가 높으면 효과도 떨어지는 것은 단점입니다. 선풍기와 얼음팩, 에어컨을 짧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