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탐구

의미탐구

채택률 높음

한국이 살기 쉽지 않다는 말이 많지만 자유, 경제, 복지 등을 종합적으로 보면 한국과 북한 중 어디가 더 살기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 의견이 궁금합니다.

한국이 살기 쉽지 않다는 말이 많지만 자유, 경제, 복지 등을 종합적으로 보면 한국과 북한 중 어디가 더 살기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분 의견이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북한은 상위 몇퍼센트 제외하고 진짜 말도 안되는 환경에서 살고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굶어 죽는다라는 말은 상상도 못하지만 북한에서는 지금도 굶어 죽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북한 아파트는 저층이 로얄층입니다.

    전기 끊기는일이 자주 발생해서 고층에 살면

    계단으로 걸어가야해서 저층이 로얄층에 속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76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북한이 살기 좋다고 하면…

    그건 간첩입니다

    알려진 사실이나 소문으로 들리는 북한의 실상은 도저히 비인도적이라거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은 그래도 개인이 노력해서 이룰수 있는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 북한은 살아보지 않았지만, 민주주의와 자본주의가 개개인의 자율성이 보장되어 더 살기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건 물론 남한에만 살아본 입장이긴 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