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신박한까마귀
통풍에 안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통풍에 안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요산수치를 높여 통풍에 좋지않은 식품은 포화지방과 단백질함량이 과도하게 높은 식품이있습니다
• 통풍 환자는 퓨린이 많은 고기, 내장류, 해산물, 알코올, 고지방 음식, 설탕이 많은 음료를 피해야 하며,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요산 수치가 상승하여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통풍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퓨린 함량이 높은 음식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