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사람이 호흡할 때 양쪽 콧구멍을 동시에 쓰는 건지 한쪽만 쓰는 건지?
일반적으로는 양쪽을 다 쓴다고 알고 있는데 과학잡지를 보니깐 한쪽씩 번갈아가며 호흡을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코에 손을 대고 느껴보면 양쪽에서 공기가 호흡되는 게 느껴지거든요.
한쪽씩 번갈아가며 호흡한다는 과학잡지의 내용이 맞는 건지요?
학문
일반적으로는 양쪽을 다 쓴다고 알고 있는데 과학잡지를 보니깐 한쪽씩 번갈아가며 호흡을 한다고 하네요.
그런데 코에 손을 대고 느껴보면 양쪽에서 공기가 호흡되는 게 느껴지거든요.
한쪽씩 번갈아가며 호흡한다는 과학잡지의 내용이 맞는 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