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시도때도 없이 가려운데 왜 그러는걸까요?

눈쪽이 시도때도없이 가려운데 더러운 손으로 자꾸 비비게 되더라고요. 이젠 습관이 된 것 같은데 건조증도 아닌데 이유가 뭘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요즘 날씨가 따뜻해 지면서 눈이 시도때도 없이 간지러운 이유는 아마도 봄철 황사와 미세 먼지,꽃가루의 알레르기 때문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외출시 선그라스나 마스크 착용을 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저도 예전에 눈이 시도 때도 없이 가려운 적이 있었는데요 눈을 비비면 비빌수록 더욱더 많이 간지러울 것 같습니다 최대한 가렵다고 눈 같은 건 비비지 마시고요 인공 눈물 한번 넣어 보세요 저도 인공 눈물 넣어 보니까 가려운게 확실히 덜합니다

  • 눈이 시도 때도 없이 가렵다고 하셨는데 일단은 요즘 계절이 그럴 수도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도 있고 건조함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공눈물이라든지 안약 같은 거를 더 보시고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안과 방문이 가장 좋습니다

  • 눈이 가려운 증상은 일반적으로는 알레르기, 눈의 피로, 눈의 자극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먼지나 꽃가루와 같은 알려르기 유발 물질이 눈에 들어가면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장시간 화면을 바라보는 것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가럽다고 비비면 감영의 원인이 되니 인공 눈물 등을 사용해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