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환한물소134
고구마와 감자가 콜레스테롤에 끼치는 영향이 다른가요?
안녕하세요.
콜레스테롤 식단에 관심이 많습니다.
간식으로 고구마 말랭이를 먹어보려고하는데요 괜찮은 간식이 맞나요?
그리고 감자랑 고구마를 같이 굽거나 쪄서먹으면 영양소 차이가 생기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구마와 감자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줘 콜레스테롤 감소 효능이있습니다.
다만 고구마는 당분이 높아 적당량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 같은 경우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감자 역시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말랭이 같은 경우는 당분이 많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것은 괜찮습니다.